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1만원 미만 카드 결제 거부, 카드사만 배불린다


1만원 미만 카드 결제시, 소비자에게 전가하겠다는 법안 철회

카드 결제시 그 수수료를 소비자에게 전가하는 법안을 김용태 한나라당 의원 등 12인이 냈다가 철회했다. 그리고 거기서 "소비자에게 전가하는 부분"만 빼고 거의 그대로 다시 제출했다. [철회된 법안 보기] [관련뉴스]

세금을 카드로 내면, 소비자에게 "수수료를 부과"하겠다던 국세청 만큼이나 비난을 들어 마땅한 법안이었다.

그럼 새로 제안한 (사실은 거의 다를 게 없는) 법안을 살펴보기로 하자.


제안이유는 "중소형 가맹점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일단, 이 열 두분(김용태, 전여옥 의원 등)께서 새롭게 낸 의안 정보는 아래의 국회 링크에서 찾아볼  수 있다.

http://likms.assembly.go.kr/bill/jsp/BillDetail.jsp?bill_id=PRC_B0M9F0O4K2E0B1D0O3O6H0M6G4S4R9
4월 20일자로 낸 이 법안의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올라와 있지 않으나, 제안이유 및 제안내용을 살펴보면 거의 다 알 수 있다.

신용카드가맹점이 현금영수증을 발급하는 경우에 한해 1만원 미만의 거래는 신용카드 결제를 거절할 수 있도록 하여 가맹점간 수수료 격차를 해소하고 중소형가맹점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함.

[위 제안이유 및 주요내용] 일부 발췌

그런데, 그 이전의 뉴스를 한 번 살펴보자.
"소비자가 봉인가".. 카드 업계도 부담 [머니투데이] 2009.3.18

업계에선 정부 여당의 이번 개정안 추진은 중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의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는 한편, 소액결제 증가로 인한 카드사들의 손실을 보전해 주기 위한 조치로 보고 있다.

카드사들은 결제 한 건 마다 부가가치망사업자(밴사)에 지불하는 비용(100원) 및 자금조달, 대손, 부가서비스, 전표매입 등을 고정비용으로 지출해야 해 결제금액이 낮을 수록 손해를 볼 수밖에 없다. 업계에선 대체로 1만원을 손익분기점으로 보는데, 최근 1만원 이하 신용카드 소액결제가 크게 늘면서 이로 인한 카드사들의 손실 규모도 증가해 왔다.

http://media.daum.net/economic/finance/view.html?cateid=1037&newsid=20090318164404943&p=moneytoday

과연 1만원 미만 카드 결제를 안하게 되면 누가 가장 이익을 볼까?



정답은.. 카드사들이다. 위의 기사에서도 볼 수 있듯이, 소액 결제자들을 가장 달갑지 않게 생각하는 것은 신용카드사들이다. 신용카드사들을 "중소기업"이라고 부르진 않는다. 이미 대형화 된 금융권 대형 회사가 아니던가.

잠깐.. 식당 등에서도 카드 사용하는 사람을 달갑지 않게 여긴다고? 당연한 소리다. 그런데, 그것은 2.2%에서 4%대로 널리 퍼져있는 수수료 때문만은 아니다.

생각해보자. 10만원을 카드결제하면, 카드 수수료가 3%라고 하면.. 3천원을 꼼짝없이 수수료로 내야 한다. 그런데 1만원을 카드 결제하면.. 300원만 내면 된다. 물론, 10만원짜리를 팔면서 더 많은 이윤을 남기도록 책정해 놓았으니 걱정이 없겠지만, 상인 입장에서는 저 3천원이 더 아깝다. 그래서 현금으로 하라고 유도한다.

그런데, 재밌는 것은... 현금영수증만 안끊으면 3천원을 더 버는 것이 아니라 1만 3천원을 더 벌게 된다. 부가가치세를 누락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현금의 유혹이 더 큰거다.
만약, 어떤 사람이 10만원짜리를 카드결제 하려고 한다면, 그냥 5,000원을 깎아줄테니 현금으로 내라고 한다. 현금 영수증 없이...  그러면, 상점 주인은 카드결제시보다 8,000원을 더 벌게 된다.

마찬가지다. 1만원 이하인데 카드 결제를 하는 손님이 미운 이유는 300원 이하인 그 수수료율이 아까운게 아니라, 카드 결제를 하면 꼼짝없이 내야 하는, 약 1천원(10%)에 달하는 부가세가 더 아까운 것이다.

즉, 카드 수수료가 3%일때, 실제로 나가는 수수료는 13%로 느껴지는 것이 일반 상점 주인들의 마음이다. 만약, 그냥 현금으로 하면.. 그 13%가 고스란히 소득으로 보전된다. 현금의 세금 신고는 대부분 얼렁뚱땅이 기본이니까 말이다.

다시 법안으로 돌아가자.

1만원 이하의 결제를 하는 경우, 카드 결제를 거부할 수 있고, 그 대신에 현금 영수증을 발급해 줘야 한다고 되어 있다. 생각해보라. 3백원 아끼려고 손님한테 안좋은 소리 들으면서 카드 결제를 용감히 거부한다? 그리고 그 300원이 작은 상점들에게 큰 힘이 된다? 내가 생각하기엔 좀 아니올시다다...

아마도, 머리가 좀 돌아가는 (나쁜) 상점주인의 경우에는... 1만원 이하의 카드 결제시에 거부를 하면서 현금 영수증 발급기가 고장났다고 하는 식으로 현금영수증을 결사 반대하는 편법을 쓸 것이다.

자, 누가 이익인가? 3백원 때문에 "악덕 주인" 들으면서 "다시는 안올 가게"가 되는 상점 주인이 그렇게 이익인가?

여기서 나타나지도 않고, 법안에서도 전혀 소개되지도 않은... 이 정책의 수혜자는 카드사다. 1만원 이하는 어차피 결제해도 손해니까, 그게 없어진다면 얼씨구나 좋다다. 현금영수증은 국세청 소관이라 어차피 그들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

1만원 이하 카드결제 의무 폐지는 카드사만 배불리는 격 - 작은 상점엔 큰 도움 안돼

너무나 명확하다. 3백원이 작은 돈이냐고 내게 묻는다면, 당연히 "큰 돈"이라고 답할 것이다. 하지만, 그 300원 때문에 "카드결제 안되는 집"으로 낙인 찍혀서 슬슬 피하게 되는 집으로 되길 바라는 상점, 음식점 주인이 그렇게 많을까?

그냥, 1만원 이하는 현금 영수증도 안해도 된다고 하면, 아마 작은 상점 주인들은 덩실 덩실 춤을 출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최근 현금 영수증은 오히려 5천원 금액 제한도 없앴을 정도다. 이유는 다들 알듯이 '현금의 투명한 유통'을 위해서다. 국세청이 손쉽게 현금 수입을 잡아낼 수 있는 장치인 것이다.


핵심은 "수수료율 인하" 1만원 미만 카드결제 거부는 안될말

법안에도 있듯이, 수수료율의 상한선을 긋는 것이 바로 이 법안의 핵심이다. 그러나 카드사의 반발을 어떻게 할 수가 없으니, "카드사에게 당근"을 준 것이 바로 "1만원 이하 카드 결제 거부권"이다. 그런데, "카드사의 당근"을 이상하게 "소기업, 작은 상점 주인들의 권익을 위한 것"이라고 포장하고 있으니 문제다.

솔직해졌으면 좋겠다.

한때는 "할부 결제를 하면, 상점 주인이 꺼려한다"는 말도 안되는 헛소리를 퍼뜨리곤 했다. (할부든 일시불이든, 상점 주인은 카드사로부터 같은 수수료 떼고 같은 시기에 한꺼번에 돈을 받는다. 자발적인 무이자 할부 행사 빼고는 상점과 할부는 아무 상관이 없다.) 관련글 http://media.hangulo.net/658 참조.

"일시불을 많이 사용해서 상점 주인을 도와주자"라고 누가 외친다면... 정말 어이없는 일이 아닐까? 이건 상점 주인을 도우는 것이 아니라, 카드사를 도우는 일이니까 말이다.

이것과 같다.

현재, 1만원 이하 카드 결제 거부권을 마치 소규모 가맹점들의 이익을 위한 것이라고 선전하는 한나라당은 거짓말을 하고 있는 셈이다.

서민 판매자를 위한다면, 수수료율을 대폭 낮추는 게 맞다. 카드사를 위한다면, 수수료율을 지금처럼 맘대로 하게 놓아두는 것이 맞다. 그리고, 소비자 입장의 서민들은 1만원 이하 카드 결제가 너무 고맙다. 그게 모이고 모여서 소득 공제도 되고, 각종 포인트 혜택도 받으니 말이다.

진정으로 서민을 위한다면, 서민의 입장에서 좀 생각해 보기 바란다.


미디어 한글로
2009.4.21
http://media.hangulo.net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미디어 한글로]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미디어 한글로의 글을 구독해서 편안히 받아보세요! 공짜입니다. ^^


인사이드 페이스북
예스24 | 애드온2

★ 이 글을 트위터에 올려보세요 ☞
글쓴이 한글로

트랙백 주소 : http://media.hangulo.net/trackback/795 관련글 쓰기

  1. Subject : 모노마토의 느낌

    Tracked from monomato's me2DAY 2009/04/24 15:57  삭제

    딴나라당의 거짓말은 끝이 없다. 이번엔 카드사한테 단체로 10억씩 들어있는 카드라도 받았나?

  2. Subject : 소액 신용카드 결제하면 과소비인가? 수수료를 낮춰달랬더니 무슨 소리?

    Tracked from 미디어 한글로 (media.hangulo.net) 2011/10/10 16:12  삭제

    소액 신용카드 결제하면 과소비인가? 수수료를 낮춰달랬더니 무슨 소리? 소액을 신용카드 결제를 하면 과소비가 된다? '카드결제 거부' 허용하자? - 법안 논의 본격화 [SBS] 2010.1.26 (일부발췌)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A2 2009/04/21 14: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봉급쟁이들은 세금은 100%떼이고, 카드결재 안해주면 거래가 불투명해서 또다시 추가로 세금 떼이고.

  2. BlogIcon 데굴대굴 2009/04/21 17: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머니투데이의 기사는 두번째 문단의 시작이 '카드사들은'으로 시작하고, 중간에 접속어 없고, 마지막에는 '손해 볼 수 밖에 없다'로 끝나는군요. 간만에 짧게 해본 국어 공부였습니다. -_-a

  3. BlogIcon w0rm9 2009/04/21 22: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이런거 하지마 X발 하지마 X발 승질뻗쳐 !!!!!!!!!!!!!
    (꼭 법안도 지들같은 것만..)

  4. 나름의하나 2009/04/28 03: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농노 와 귀족을 육성하는 한나라당. 쓰레기. 이명박 정부 다음을 정하지 않는 것 같은 건 같아 보인다. 이거 보다는 좋다라는 이상한 무의식을 주입 시켜 근혜공주를.. 포장하는 07년 12월을 반복하려는 겉 같다.

  5. 듀레인 2009/09/18 22: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만원 미만 카드결제 반드시 현실화되길 바랍니다.
    솔직히 여기게신분들중에 소매점 자영업자이신분 손들어보세요.

    소매점 자영업자들 입장은 이해해보시지도 않으셧죠?
    단지 자기 편할려고 1만원 결지 금지가 마치 부당한것 처럼보이나요?

    그럼 100원도 결제되고 500원도 결제되는 그런 카드법을 그대로 놔두자는 얘기인가요?
    여러분이 한번 소매점 장사해보십시요 200원사탕 카드로 긇는손님 한번 보시고
    다시 이법이 불합리한법인지 생각해 보시라구요.
    100원짜리 하나팔면 얼마 남을거 같아요?
    그런데 그런걸 카드결제 하게하는 지금의 이법을 놔두라고요?

    단지 여러분편의를 위해서?

    그게 서민위한겁니까? 지금 이법반대하는 여러분이 정말 서민을 대표한다고 생각합니까?
    여러분의 편익하나 위해서 진짜 서민죽이는건 정말 여러분이라고 생각 안해보셧나요?

    • 소영 2010/06/02 21: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맞습니다..그게 우리나라 현실이죠..차라리 미국같이
      소비자가 카드쓰고 수수료 땠는 형식이 맞지 않을까요?? 카드를 쓰는 사람이 편리하기 때문에 쓰는 거니깐 당연한거 아닌가요??카드쓰면 포인트도 적립되니깐 누가 과연 좋을까요??현금영수증은 별로 땟는 것도 없습니다..나는 현금영수증 십원부터하도 되고 천원부터하도 됏다고 생각하지만 카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3%그것도
      담배는 적자 입니다..담배2500원 카드로 쓰면 얼마 남을까요?? 500원짜리 하나 사서 정말 얼마 남았을까요??가게하나 내서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누구나가 다가게내서 할수도 있습니다..소비자만 되는 것이 아닙니다...당신도 소매점 자영업자가 될수도 있습니다..

    • 지나가다 2010/11/17 07: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내용 잘 읽어보셨어요?ㅋㅋㅋ
      난독증 있으신가.
      1만원 미만 카드결제 거부 가능한걸로 하면요
      거부하는 과정에서 소비자들은 그쪽 소매점에 안좋은 인상을 갖고 다시는 안올 수 있어요.
      게다가 "신용카드" 만 1만원 미만 결제가 불가할 뿐이지, 현금영수증 카드는 해도 된다네요...
      결국 이게 무슨 소매점의 이익과 상관이겠어요. 신용카드 안한다고 해서 좋은 게 있나요. 어짜피 현금내고 현금영수증 죄다 낼텐데~
      현금영수증 죄다 내면 수수료니 뭐니 엄청 떼이니까
      차라리 신용카드랑 별반 다를 것이 없다 이런 얘기잖아요. 신용카드 회사만 득을 보구요.

      그리고 왜 우리 소비자들이 그쪽 소매점 자영업자들을 위해서 손해를 봐야 하나요;;;
      우리도 우리 돈 내고 누릴 가치가 있는데 말이에요
      그리구 누가 100원 200원 카드로 냅니까 ㅋㅋ
      그쪽이 돈 어렵게 버는 만큼 우리들도 다 어렵게 돈벌고 해서 사는건데
      이왕이면 내가 쓴 돈 투명하게 도는게 좋고, 또 나중에 feedback받으면 좋은거 아닌가요...
      소매점이라고 해서 봐주는게 뭐있겠습니까.
      그쪽도 비지니스고 이 사회는 비지니스 사회잖아요.
      즉, 자신의 이익에 따라 움직이는 사회.
      그걸 강요한다고 됩니까.
      재벌이나 부자가 아닌 경우에야..다들 밥먹고 사는건 어렵죠...;;; 우리는 그저 우리의 권리와 이익을 지키고 싶은 것 뿐.

  6. 마져요 2009/09/19 01: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져요 대형마트나 영화관은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이용하구 마니파니깐 그나마괜찮겠지만 ..저희 부모님은 조그마한 가게 하시는데 담배한갑살때나 아님 더황당한건 500원짜리 커피사고 카드내밀어요..
    지갑에 현금이 있는데도 .... 그들이에 먼상관이냐 하고 카드내밀겠지만 과연 500원짜리 팔아서 얼마남을까요 근데 거기서 카드 수수료 때가고 세금때가고 ..거기다 카드 결제 해주는 기계그냥 주는거 아니에요 달달이 얼마씩 이용료 까지 내거든요 ..
    다 먹구살자고 조그마게 가게하나하는데 ..장사라는게 이윤을 내려로 하는거지 여기뜯기구 저기뜯기구 손해볼려구 하는건 아니잔아요 .. 그리구 체크카드 또한 일반 카드만큼은 아니지만 수수료 때간담니다 ..

  7. ehxhfl 2010/01/12 18: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듀레인님 말에 100% 동감~~~

  8. 2010/04/14 00: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9. 궁금 2010/05/18 21: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 보았습니다. 지나가다가 궁금한게 있는데요

    그런데, 재밌는 것은... 현금영수증만 안끊으면 3천원을 더 버는 것이 아니라 3만 3천원을 더 벌게 된다. 부가가치세를 누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부분에서 3만 3천원이 아니라 만 3천원이 아닌가요?

  10. 민건 2010/07/14 11: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나가다가 봤습니다. 소매점입장에서보면 맞는말입니다.
    A2님 말씀대로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면 그런입장들이 소매점 자영업자들한테 가지 않는 이유가 되는것같네요
    얼마전에 집앞 소매점 아주머니들이 자기들끼리 "돈천원도 안가지고 다니면서 카드로 긁는다.." 라고 하시면서 욕하는걸 들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매일 5000원씩 쓴다면 365일이면 182만원이좀 넘네요
    소비자는 월급을 받으면서 세금을떼고 연말정산때 소득공제를 잘하느냐 마느냐에 따라세금을더네느냐 돌려받느냐하는데 월 140정도 받는입장일때 소득공제할수있는걸 182만원을 날린다면 것또한 손해지요..
    200원 500원짜리 물건 사는데 카드내는 사람도 제입장에서도보면 이상하긴하지만 5천원이상 만원 미만을 계산할때 현금영수증은물론 카드 받아주는 대형마트로 가는것도 당연하게 되가는게 아닐까요
    여러모로 악순환이 되겠죠..

  11. 허허 2010/07/15 14: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가가치세 낼름 먹으라는 소리야 뭐야

  12. BlogIcon Payday Loans Online 2011/06/17 17: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에 한해 1만원 미만의 거래는 신용카드 결제를 거절할 수 있도록 하여 가맹점간 수수료 격차를 해소

  13. 우리나라의 대부분 사람들이 소매업을 하고 있다. 2011/08/10 18: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직히 담배 한갑사고 카드결제하면 담배 이윤 10%로에서 본사에 5%가고 수수료로 3%나가고 통신비용으로 30원나가면 업주는 제로다. 또 아르바이트 비용, 전기비용인데 그럼 마이너스자나 또한 대부분 소매업자들은 담배 매출이 절반인데 그럼 대부분 가게는 망하는 거야 그리고 대부분 구조조정 당하면 나중엔 제취업보단 가게하게지 정말 미래를 생각하면 최소한의 도덕적인 양심이 었어야지 그리고 소매업자가 탈세하나 대부분 대기업에서 탈제하지

    • 지나가다... 2011/09/19 03: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담배 한 갑씩 열 번을 긁든, 열 갑을 한 번에 긁든, 본사 5% 수수료 3% 나가는 총액은 똑같고 통신비용은 각각 30원과 300원으로 270원 차이 나는게 전부 아닌가요?
      소액을 결제했다는 이유만으로 점주가 손해보는 건 결제당 고정비용에 해당하는 만큼 뿐인 거 같은데요.

  14. 나는소비자다 2011/09/20 13: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과연 우리나라 인구의 얼마 정도가 소매업에 종사하고 있는 지 궁금하군요.

    정말 인구의 절대 다수가 소매업에 종사하고 있지 않다면

    신용카드 소액결제 거부는 월급쟁이들을 무시하는 법안 인 겁닌다.
    (사실 절대 다수가 소매업에 종사해도 무시하는 건 마찬가지)

    저는 월급쟁이 입니다.

    월급 받을 때 세금 때이고 연말 정산할 때 공제 못 받으면 또 토해냅니다.

    근데 내가 왜!

    현금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편의성과

    내 세금 공제 혜택을 포기하면서 까지 당신들 소매점 수익을 보전해줘야 하는 겁니까

    어차피 당신들 소매점 역시 내 주머니에서 나온 돈으로 벌어먹고 사는 건데

    내 주머니 돈을 받아가는 것도 모자라 내 세금공제 혜택마저도 내 놓라는 거 아닙니까

    도대체 왜! 내가 왜 그래야 합니까!

    내가 카드 결제 하는 것에 있어서 당신들이 내게 해준게 뭐가 있는데

    카드 결제를 거부하는 겁니까
    (솔직히 카드 결제 거부한다면 반대급부도 있어야지요. 가는 게 있어야 오는 게 있듯이)


    내가 소액결제에 카드를 사용하면 안 되는 논리적 이유가 궁금하군요.

  15. 카드거지들 2011/10/11 01: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카드 수수료는 쓰는사람이 내야하는게 정답입니다. 음식점운영 2년차인데요. 솔직히 80-90%카드결제입니다. 현금비율 70%이하로 맞춰야 내가 내야할 정당한세금을 냅니다. 좋습니다. 열분중에 일곱분만 현금을써주시면 고맙죠. 부가세10%? 저의경우 부가세 10%가아니라 13%를냅니다. 거기다 카드수수료 저의경우 2%를냅니다. 그럼 15%세금이죠. 거기다 종합소득세 35%잡히면 공제자료못받는곳이많아 총매출의 10%는 종합소득세로 나간다고보시면됩니다. 그럼 세금이 25% 인건비 20% 기타공과금등 지출 15% 재료비 35-40% 그럼 순수익은? 0% ? 아뇨 적자죠. 연간 매출 2억이다. 재료비 8천 부가세종합소득세4천 인건비 4천 기타잡비 3천 1억9천 남는돈 천만원 천만원에서 카드수수료 300만원 ... 남들은 그럽디다. 돈은다긁어모은다고... 손님들도 카드긁어대면서 그럽디다. 좋으시겠어요~ 그러면 속으로 그럽니다. 당신같은 카드족들땜에 2억팔고 적자요~ 탈세? 시대가 어느때인데 매출속여서 탈세를합니까? 탈세가문제가아니라 억울한 세금을 안내기위해서 현금매출 30%어떻게든 유지해보려하지만 안되요. 왜? 다 카드긁어대서... 국세청에서는 무조건 카드매출 40-50%니 거기에 준해서 세금을 내라고 협박합니다. 벌써 거지구만 세금낼돈없어 대출받아야될상황인데... 참 만원 이만원에 카드긁어대는 거지?들땜시 장사하기 참힘이드네요. 댓글들보면 참 원망스럽습니다. 카드수수료 2%가 우스울지 몰라도 장사하는분들안테 카드수수료 2-3%는 생명을 위협하는 흉기랍니다. 왜 수수료는 자신들이 내기는 싫으면서 장사꾼들안테 부가하는건 정당하다고 생각하는건지 ... 소액결제 카드결제다정당합니다. 하지만 그 카드폭탄을 맞는건 장사하는분들입니다. 이제 음식점에서도 부가세 카드수수료 별도 표기 의무화를 시행해야 될때가 됬나봅니다. 현금 영수증 진짜 환영합니다. 하지만 카드 결제 하시는건 좋은데 그 수수료를 상대에게 부과시키는 문제는 당연하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다니셨으좋겠어요 카드결제의 혜택은 정부와 카드사만이 누리는 특권입니다. 그리고 자신을 위해서도 카드 사용은 자제하세요 땡겨쓰다 망하십니다. 돈없어 땡겨쓰고 돌려막고 커지고 월급받고 이자내기에 급급하고 ... 소규모 상인들 왜많이 없는지 아십니까? 다 망해서 없어요 자리잡는동안 고생하고 자리잡으면 세금폭탄맞고 자멸합니다.

  16. 카드거지들 2011/10/11 01: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앞에서 벌고 뒤에서까진다~ 이제 우리나라 소매업의 현실입니다. 님들 장사한번해보시면 절실하게 느끼실겁니다 월급쟁이로 매달꼬박월급받고 다니는게 얼마나 안정적이고 고마운건지... 적자에허덕이고 세금에 쓰러지고 거기다 사고한번터지면 망할수밖에없는 장사를하는게 얼마나 힘든건지... 대출금 퇴직금 어렵게 고심해서 투자해 장사해서 우리나라의 구조적인 문제의 희생양이되어 다 털리고 나가는게 그게 얼마나 비참한건지... 저도 그렇게 생각했어요. 남는게 없다는 장사꾼들의 말은 거짓이다. 근데 장사해보니 진짜 남는게 없더군요. 벌지도 않은돈 매출만 커져가고 내야할 세금낼돈도없는데... 부가세는 어떻게든 낸다쳐도 종합소득세 낼생각을하니 벌써 스트레스가 쌓여오네요. 거기다 이런데서 만원현금내기 아깝다고 하소연하고있는 분들 보고있자니 짜증도 조금나네요. 카드충동구매하셔서 소비하시는거 별로 달갑지않고 고맙지도 않습니다. 카드내고 깎아달라고 하시는분들 반성좀하세요. 깎아달라하지마시고 수수료만큼 더긁으셔도 되요~ 이렇게말씀하실 용기가없으시면 쉿~

    • 카드상그지들 2011/10/11 14:27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 위에 글쓰신 카드거지들님...님덕분에 첨으로 기사댓글이라는걸 달아봅니다. 정말 속시원하게 잘쓰셨어요~~ 저두 음식점 10년쨰 운영중인 1인 으로서 절대 동감 하는 바입니다!!
      카드쓰면서 포인트 어쩌구 하는것들이 다 우리같은 자영업자들의 수수료를 빼먹는것이라는걸 왜 모를까요??
      그리구 손님이 왕이라는 그런 심보는 대체 어디서 나오는것인지. 어차피 자기들도 필요에의해 음식점이든 이용하는것이고 . 머 공짜로 계산해주고 가는거 아니자나요..? 음식을 먹은것에 대한 댓가를 치르는것이지.
      그런맘먹고 오는손님들 절대 반갑지도 환영하지도 않으니 년말공제도 받아야 하고 수수료도 꼬박꼬박챙겨야 하는 손님들은 걍 집밥드세요. 당신들을 위해 장사를 하는건 절대 아니니깐요.
      한가지더!! 여러명이 와서 계산할땐 한명이 현금 싹 걷어서 카드 긁는 인간들(카드깡.).. 정말 경멸합니다..

    • 참내... 2011/10/18 22:03  댓글주소  수정/삭제

      거지래.. 손님보고 거지래. 대단한 판매자 나셨네?
      여러명이 와서 계산할때 현금따로 카드따로 하면 계산해줄껀가? 왜 그렇게 계산하냐고 욕할꺼면서 카드깡이래.
      안그런곳도 많지만 저렇게 손님을 거지취급하는 사람들한테서 뭘 구매한다는게 편치 않지.
      손님이 왕이라는 그런 심보따위는 없지만 개인적으로 그말이 가장 싫지만 그렇다고 손님을 거지취급하는곳도 너무 하는거 아닌가?

  17. 위에카드상그지들 2011/10/19 19: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마나 잘나서 카드쓰는 사용자들 집에서 밥먹으라는지는 모르겠는데
    그렇게 자기 의견이 맞다고 생각하면 음식점 이름이나 한번 까보쇼
    저렇게 글 싸질러 놓고 막상 본인 음식점 이름은 못까겠지?
    꿀리는거 없으면 까보던가 진짜 까는 소리만 하고 자빠졌네 ㅋ

  18. 위에카드상그지들 2011/10/28 14: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식점 소재지와 상호 걸고 정정당당히 말씀하세요
    누가 댁보고 음식점 하라고 했습니까?...
    왜 수수료를 가지고 카드긁는 거지들이라는 표현을 하는지 아니꼬우면 장사하지말던가
    음식점 소재지와 상호 걸고 다시 한번 글 쓰시죠

  19. BlogIcon Pauline 2011/11/28 20: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누가 댁보고 음식점 하라고 했습니까?...

  20. BlogIcon car insurance prices for 16 year olds 2011/12/02 18: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귀하의 서면으로 멋진 지혜로움에 대해. 나는 한 번에 모든 업데이 트의 정보를 유지하여 RSS 피드를 잡아 것입니다.

  21. BlogIcon average small business insurance prices 2011/12/02 18: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쿨 그것이 이상에가는 매우 좋은 미래 발전 캔트 전체 장소 SEO 전문가 와서 볼 수있을 때까지 기다리는 모양 그림

  22. BlogIcon home insurance price comparison australia 2011/12/03 12: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신 덕분에, 당신의 기사에서 뉴스를 기쁘게 내게 정보를 제공할 수!

  23. BlogIcon hostgator reseller coupon 2011/12/03 16: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에게는 모든 코멘트를 읽을 시간이 날아갔습니다, 그러나 진짜 기사를 즐겼다. 그것은 나에게 매우 도움이 될 입증 나는 여기에 댓글로 확신합니다! 항상 당신이 오직 정보 수없는 경우 좋은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이야! 당신이이 문서에게 전혀 신용 체크 현금 서비스를 작성하지 재밌었 확신

  24. BlogIcon Compact fluorescent bulbs 2012/01/13 19: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럼에도 불구하고, 먼저 수십억 달러의 마케팅 예산을 가지고하고 결과를 얻을 수 있어야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주 최소한의 비용으로 광고를 지능적으로 중소 기업의 수천

  25. BlogIcon college living experience 2012/01/19 19: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알바들아. 니네 논리가 전혀 안먹히는건(아니 일부 제정신아닌 사람들에겐 먹히겠지.ㅋ), 분노의 핵심을 전혀 파악을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잘한게 하나도 없으니 핵심을 찌를 말도 못하겠지. 뭘 잘한게 있어야 잘했다고 자랑을 하지.ㅋㅋ --;

  26. BlogIcon nfl game schedule 2012/01/19 19: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떠올려 보자. 책상 서랍이 칸 칸으로 구분이 되어 있지 않다면 어떤 모양일까? 볼펜, 종이, 손톱 깎기, 실바늘등등 모든 잡동사니가 한데 뒤섞여서 뭐 하나 찾으려면 온 서랍을 다 뒤져야 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해야 한다. 그런데 지금 우리 집 돈 관리가 실상 이렇게 정리 안된 서랍과 같은 건 아닌지 생각해 보

  27. BlogIcon cheap hostel budapest 2012/01/19 23: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작할 때부터 김은 빠졌습니다. 사회자였던 김길영 시카고 한인회장님은 여러번 강조했는데, 이 회견은 절대로 전문적인 부분이 아니고, 미국에 사는 동포로서 한국을 위해서 도울 일이 있다면, 여러 채널을 동원해서 돕겠다는 취지니까 전문적인 부분의 질문은 삼가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28. BlogIcon Signs San Antonio 2012/01/20 02: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도...? +_+
    대부분은 푁온퓍온한 눈빛을 내뿜지~ㅋㅋ
    아훙, 근데 이거 보

  29. BlogIcon athlon sports 2012/01/20 03: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서 나타나지도 않고, 법안에서도 전혀 소개되지도 않은... 이 정책의 수혜자는 카드사다. 1만원 이하는 어차피 결제해도 손해니까, 그게 없어진다면 얼씨구나 좋다다. 현금영수증은 국세청 소관이라 어차피 그들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

  30. BlogIcon aortic valve replacement 2012/01/26 03: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いたい。私は理由がわからないが、私はそのリンクの問題を考える。私は、2つの異なるインターネットブラウ

  31. BlogIcon baby basics 2012/02/01 22: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단, 이 열 두분(김용태, 전여옥 의원 등)께서 새롭게 낸 의안 정보는 아래의 국회 링크에서 찾아볼 수 있다.

  32. BlogIcon oral surgeon 2012/02/03 02: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とだけあなたに簡単にヘッドを放棄し、正しくロードされていない、写真のいくつかを知ってもらいたい

한글로 정광현을 소개합니다. (2012년 1월 버전)

한글로는... 한글로 정광현 (볼리우드 미디어 대표 / 한국 인도 영화 협회 회장) - SNS 컨설턴트 - 각종 기업체 특강 / SNS 마케팅 전문가 / 블로그 마케팅 전문가 - IT관련 베스트 셀러 작가 - “트위터 무작정..

나경원 후보 "자화자찬" 트위터 사건에 대해.. [한글로의 꼼꼼한 분석]

들어가기 전에... 나경원 ‘자화자찬’ 트위터, 누가 썼을까… [한겨레] 2011.10.17 http://www.hani.co.kr/arti/politics/politics_general/500955.html 좀 우스운 일이..

퀄컴은 어느새 우리들 속에? - 퀄컴 소셜 미디어 데이를 다녀와서

뒤늦은 후기 지난 2011년 9월 26일, 그러니까 벌써 1주일도 훨씬 지난 이야기다. 하지만, 나는 그 날 이후로 계속 지방에서 SNS 강의가 있어서 정신을 잃을 정도였고, 그러고 나니 후기를 써야 하겠다는 생각도 잊어버렸다..

경찰청장 이메일 해킹했다는 김의경 이야기.. 몇년전 내 이야기 닮았네

경찰청장 이메일 해킹? 간 큰 의경? 엊그제 들은 뉴스 하나 간 큰 의경…경찰청장 이메일 해킹, 대체 왜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view.html?cateid=1067&newsid=2..

미오 GPS 카킷으로 아이폰3GS를 고급 내비게이션으로 - 거치대+아이폰 GPS 증폭기+스피커+충전기+블루투스 핸즈프리

미오 GPS 카킷으로 아이폰3GS를 고급 내비게이션으로 바꿔보자 거치대+아이폰 GPS 증폭기+스피커+블루투스 핸즈프리의 1석 5조 아이폰3GS를 내비로 사용한다는 것 자체가 문제! 아이폰 3GS를 사고, 쇼내비(지금의 올레내비..

트위터가 "강남역 출구 표지판"을 바꾸다

트위터가 "강남역 출구 표지판"을 바꾸다 명시도 낮은 출구 디자인은 쓸모없다 나는 블로거였다 하긴, 국민 모두가 '블로거 Blogger'가 될 수 있으니, 이런 제목 자체가 좀 우습긴하다. 어쨌든, 나는 블로그에 글을 쓰고 그..

[트위터 무작정 따라하기] Yes24 올해의 책 후보 선정, 2010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인터파크 2010 최고의 책 후보 선정!

안녕하세요! 한글로입니다. 제가 올해 초에 쓰고, 5쇄까지 거듭하는 베스트셀러가 되어버린.. <트위터 무작정 따라하기>가 연말에 영광스러운 후보에 오르게 되어서 알려드립니다. <트위터 무작정 따라하기> 한글로 정광현 지음. 길..

[인사이드 페이스북] 알아두면 좋은 페이스북 팁 모음

페이스북? 페북? 얼굴책? 얼숲? "시나브로"라는 말이 있습니다. (담배 이름을 연상하지는 마세요)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이란 아름다운 우리말입니다. 시나브로 페이스북이 우리 곁에 다가왔습니다. 이미 200만명을 넘었다고..

날치기 국회에 날아간 가난한 아이들의 밥그릇과 아가들의 접종비 - 한나라당의 복지 완성!

어제 있었던 날치기 국회에 대해서는 블로그에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그게 날치기였느냐는 우문에 대한 답변도 달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아래 두 개 기사를 보면서, 한나라당이 추구하는 우리나라가 어떤 나라인지 잘 알겠습니다. 의..

감동먹은 3M 모바일 쉴드 (휴대폰 보호필름)의 평생 보증 약속 - 부착에 실패해도 교환 가능?

내 휴대폰이 비닐에 싸여 있는 이유는? 그렇다. 지금 내 휴대폰은 마치 새 제품처럼 비닐에 싸여 있다. 왜냐하면... 지금 이 친구는 새 옷을 입고 하룻동안 보호 받아야 하는 처지(?)에 놓여서다. (한글로가 쓴 '인사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