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난 정치를 잘 모르지만

청와대 블로그의 귀환


청와대 블로그의 귀환



청와대 블로그를 열어달라는 글에 회답?

오늘 블로거뉴스에는 "미 쇠고기 공포? 알고보면 아니죠" 라는 글이 7위에 올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용도 아주 허술하고, 장난기 가득한 이모티콘으로 가득찬 이 글, 추천수 1밖에 안되는 이 글이 어떻게 베스트에 올랐으며, "굵은 글씨"까지 받았을까? 그것은 들어가보면 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돌아온 청와대 블로그 (http://blog.daum.net/mbnomics/)

그렇다. 며칠전에 내가 "청와대 블로그를 다시 열어주세요 - 비즈니스 프렌들리하게!(한글로. 2008.5.3)" 라는 글을 썼는데, 거기에 화답하는 느낌이 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예전 청와대 블로그는 닫혔다
http://blog.daum.net/cwdblog



프로필 비공개! 아하, 이명박 정부 블로그 맞다!

그런데 어떻게 나는 "푸른 팔작지붕아래(http://blog.daum.net/mbnomics/)"라는 블로그를 진짜 블로그로 어떻게 확신할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솔직히, 위와 같은 사진은 누구나 얻을 수 있다.

그래서 "프로필"을 눌러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프로필이 비공개로 되어 있다! 역시 "열린" 이명박 정부 답다!

그렇다. 프로필을 비공개로 했다면 이것은 이명박 정부의 블로그가 확실하다는 생각을 했다. 이명박 정부의 성격에 딱 맞는 것이 "비공개"이기 때문이랄까?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4월 16일에 만들었지만, 블로거뉴스로 보낸 것은 오늘 글이 유일하다

물론, 이 블로그를 내 글을 읽고서 만든것은 아니다. 이미 4월 16일에 첫 글이 올라와 있고, 현재까지 87개의 글이 있기 때문이다.

아마도 내 글을 읽고 "아, 블로거뉴스로 보내야겠군.."이란 생각을 한 듯 하다.

어쨌든, 왕의 귀환.. 아니 머슴의 귀환을 환영한다.

이제부터 국민들의 말, 주인님의 말을 잘 듣기 바란다. 우리도 청와대 블로그에 가서 우리들의 머슴에게 "가르침"을 줘보자. 주소는 http://blog.daum.net/mbnomics  (역시, 잉글뤼시 후뤤들리 해서 좀 어려운 단어다. ^^)

참.. 악플때문에 이명박 미니홈피도 닫았다던데... 악플 때문에 청와대 블로그를 닫는 일은 없도록 했으면 한다.  주인님의 명령이다!


[2008.5.7. 18:00 추가]

청와대 홈페이지에 가니, 포털에 블로그를 대량 만들었다는 공지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설일이 대부분 4월초다)


미디어 한글로

2008.5.7
media.hangulo.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