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종아동 제대로 찾기

실종아동 전문기관은 실종아동을 찾지 않는다

URL 어렵기로 유명한.. http://www.missingchild.or.kr/ 은 실종아동전문기관이다. (띄어쓰기 안하는것이 이쪽 업계의 공통적인 관례인가보다 --)

Active-X를 깔지 않으면 아이들의 사진도 볼 수 없는 곳이다. (반면에 DB를 같이 공유하는, 경찰청의 실종아동 신고센터(전화 182 : 아이빨리)는 http://182.go.kr 로 URL도 짧은데다가, (당연히) 액티브 엑스 안깔아도 보여준다.  (아이들의 인권 보호때문에 그렇다고 하는데, 전혀 이해가 안간다. 액티브 엑스 깔면 인권보호가 되나? 퍼가는거? 아이고.. 길거리에서 전단 나눠주는 부모님들이 들으시면 땅을치고 통곡하실거다)

게시판에보면.. 이런 내용이 있다.

좋은일 하고 계시네요.

그런데, 182.go.kr 과 비슷한 사이트 같은데, 왜 따로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거기는 경찰청이고 여기는 복지부고.. 일은 같고 조직은 다른 것인지... 아니면 같은 일을 나눠서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좀 알려주세요.


역시, 내가 묻고 싶어했던거다. (사실은 내가 물었다. ^^)


안녕하세요? 실종아동전문기관입니다.

저희 기관은 2005년 5월 제정된 "실종아동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지정된 기관입니다.

법률에 따르면, 실종아동등의 신고접수 및 수색수사 등의 업무는 경찰청 실종아동찾기센터(www.182.go.kr)에서 담당하도록 되어 있으며, 저희 기관은 사회복지기관으로서 실종예방사업, 실종아동등의 가족 지원사업, 연구사업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경찰청과 저희 기관은 실종아동발생을 예방하고 신속하고 안전하게 실종아동을 찾으며 가족지원을 위한 목적하에 있으며, 각 기관의 장점과 수행능력에 따라 상기 말씀드린 바와 같이 업무를 구분하고 있습니다.

경찰청과 저희 기관은 긴밀한 협조체계를 통하여 실종아동을 찾고 실종아동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내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에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저희 기관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렇다.

실종 아동의 신고접수는 경찰청 소관이란 것이다. 즉, 신고는 182나 http://182.go.kr 로 하라는 것이다.

하지만, 실종아동 전문기관에서는 버젓이 신고 전화를 02)777-0182 [자기네 전화번호]로 안내하고 있다. 자기들은 신고 안받는다면서? 그래.. 서비스로 받아주나보지..

그래서, 액티브 엑스를 안깔면.. 신고나 제보도 못하게 막아 놓았나보다... 오옷. 이렇게 깊은 뜻이?

하지만.. 이것도 거짓이다.

http://www.missingchild.or.kr/prevention/ReportPoint.asp

에 보면..

신고하는 곳은

01.실종아동 전문기관 (전화번호와 홈페이지 소개)
02. 경찰청 (달랑 전화번호 182만 소개)
03.인근 지구대

어쩌란말인가.

실종아동 전문기관에 신고하고 싶어지는게 당연한게 아닌가? 홈페이지도 자기네것만 소개해놓고.. 액티브 엑스 하나 깔때마다 돈받나? 대체 뭐하자는건지 모르겠다.

쩝...

어쨌든, 국가 돈은...
모두 어디로 흘러가는지...
잘 모르겠다. (한 해에 8억이상 지원받던데..)

한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