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그냥 재미로

요즘 광고하는 LG텔레콤 SAVE 요금제를 들여다보니..

요즘 광고하는 LGT의 SAVE요금제를 들여다보니..
4만원 이상 통화요금+휴대폰 할부구입자에게 최적

궁금증을 자아내는 광고

요즘 LG텔레콤의 광고는 마치 영화 티저광고처럼, 궁금증을 자아내고 끝난다. 휴대폰을 오랫동안 사용한 고객이 항의를 하는 장면인데, 메시지는 단 하나, "고객님, LG텔레콤으로 가셔야지요"라는 것이다.

근데, 대체 그 요금제가 무엇인가? 실제로 광고에서는 SAVE 요금제와 TOP요금제편이 따로 나가고 있었는데, TOP요금제는 기본료가 9만원이 넘는 정말 휴대폰을 많이 쓰는 사람에게 해당되는 것이니, 일반인(?)이 관심을 가질만한 SAVE 요금제를 한 번 살펴보았다.


▲ 요즘 자주 보이는 LGT광고.. 대체 뭘까?


SAVE 표준, 일반, 3분 요금제?

SAVE요금제는 3가지 요금제로 구성되어 있다. (http://www.lgtelecom.com/jsp/cc/priceplan/save_priceplan.jsp 참조)

모두 기본료가 조금씩 다르고, 혜택이 조금씩 다르거나 통화요금이 다르다.

LG 텔레콤 SAVE 요금제 

요금제

기본료(월)

국내음성통화료
(10초당)

무료제공
(음성통화)

요금할인 혜택

SAVE 표준

12,000원

18원 없음 기본료+국내음성통화료 합산금액
50,000원~75,000원
구간 요금 100% 할인

SAVE 일반

13,000원

20원/13원 /10원
(평상/할인/심야)
10분 기본료+국내음성통화료 합산금액
50,000원~75,000원
구간 요금 100% 할인

SAVE 3분

14,500원

매 통화 마다
최초 3분: 20원 
3분~6분: 무료
6분 초과: 15원
매 통화 마다 3분초과 6분이하까지의 통화분 무료
(3분 상당)
기본료+국내음성통화료 합산금액
50,000원~75,000원
구간 요금 100% 할인
  
잘 살펴보면, 상당히 매력적인 요금제다.

한마디로 기본료+국내음성통화료가 5만원이상 7만5천원까지는 무조건 공짜라는 소리다.

SAVE표준의 경우에는 저렴한 통화료를 제공하고, 일반의 경우네는 시간대별 통화료를 차별 적용하는 것이 다르다. SAVE3분 요금제는 통화료가 최초 3분에서 비싼대신에 3-6분까지를 무료로 제공해준다. 

10초에 18원짜리와 비교하면, 6분간 통화했을 때, 648원인데 비해서 SAVE3분의 경우는 6분간 통화하면 360원으로 반값이다. 단, 기본료가 더 비싸다.

복잡하긴 하지만, 자신의 통화패턴을 잘 분석(?)한 후에 선택을 하면 상당히 큰 돈을 줄일 수 있다.

보통 기본료포함 음성통화료가 6만원에서 7만원선을 오락가락하는 사용자라면, 가입 즉시 1만원에서 2만원 가량 혜택을 보는 셈이다.


단, 가입자격은 오직 "18개월 이상 단말기 할부 남은 사용자"만

나는 이 요금제를 보고서 '바꿔야겠다!'고 마음 먹었었다. 그런데, 아뿔싸! 이 요금제의 대상은 아래와 같이 쓰여 있었다.

SAVE 요금제는 청구서 할부고객 중 잔여할부 개월 수가 18개월 이상일 경우에만 가입 가능합니다.
SAVE 요금제 이용기간 동안에는 타 요금 및 제휴할인 프로그램 가입이 불가합니다.

아뿔싸! 요즘 선전하는 요금제는 거의 다 '휴대폰 할부 고객'들을 위한 것이었다! 

결국, 나는 탈락... 그저 남을 부러워하며 쳐다볼 뿐.. ^^

나의 경우는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적립하도록 해 놓아서 매달 몇백 마일씩 쌓이고 있는데다가, 얼마전에 OZ파워팩을 가입한데다가 요금제는 약 3500원을 할인받는 "플러스 3500" 요금제[링크]를 사용하고 있다. 머리를 무지하게 많이 쓰고, 나의 통화 패턴을 분석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통화량이 조금 들쑥날쑥이라서 참 고민이 많다.

계속 LG텔레콤 홈페이지를 보면서 분석하면서... 조금이라도 더 아끼는 방법을 찾고 있다. 그 중에서 발견한 것이 SAVE요금제였는데.. 아.. 정말 아깝다. 그냥.. 휴대폰 할부로 하나 더 사야하나? ^^

아껴야 잘 산다!

휴대폰 요금제는 정말 많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처음 가입한 표준 요금제에 머물러 있는 경우가 많다. 조금만 손품(클릭을 하니까..^)을 팔면 자신에게 딱 맞는 요금제, 1000원이라도 더 싼 요금제를 찾아낼 수 있다. 아껴야 잘 산다!



미디어 한글로
2009.6.8
http://media.hangulo.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