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그냥 재미로

도메인 경매 사기 조심하세요 - hangulo.com 을 얻기까지

도메인 경매 사기 조심하세요 - hangulo.com 을 얻기까지



어느날 날아온 반가운 소식 - hangulo.com 사지 않겠니?

내가 사용하던 hangulo.pe.kr 과 hangulo.co.kr 등은 아주 손쉽게 얻었지만, hangulo.net을 얻기까지는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까지 hangulo.com은 손에 얻을 수 없었다. 약 2년 전에 만기가 되는 hangulo.com을 구입하려고 했지만, 순식간에 러시아쪽의 도메인 회사로 넘어갔기 때문이다.

hangulo를 누가 가져가겠느냐고 하겠지만, hangulo@google.com 이나 hangulo@yahoo.com 등은 모두 외국인이 가져갔다.  Humberto Angulo 를 구글에서 검색해보면.. [결과보기] 손쉽게 알 수 있다. ^^

어쨌든, Humberto Angulo씨 덕분에 hangulo.com을 얻는 것은 포기한지 오래였다. 그런데, 갑자기 반가운 이메일 한통이 날아왔다.


내가 hangulo.net을 가지고 있으니 hangulo.com을 확보하라는 메일이다. 시간이 별로 없으니 빨리 처리하라는 내용까지 말이다.

그래서 허겁지겁 클릭해 봤다.



허걱! 그런데 가격이 무려 997달러였다. 100만원이 넘는 금액! 잠시 고민을 하다가 그냥 포기했다. 어차피 hangulo.com 은 내 것이 아니었으니... 저걸 100만원주고 사느니... 으이구..


며칠후 또 날아온 이메일, 이번엔 "바겐세일?"

그런데 며칠 후에 또 이런 메일이 날아왔다.



이번엔 50달러도 안되는 금액으로 대폭 할인 되어 있었다. 100만원 하던 것이 6만원으로 떨어진것이다.

성급한 마음에 클릭을 했다.


아주 친절하게 쉽게 살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하고 있었다. 자, 여기서 Buy Now를 성급히 누를 수 밖에 없다. 그런데, 이성을 잃은 내 머리속에 갑자기 무엇인가 환한 빛이 비추었다.

가만? 이거 hangulo.com 낙장된거 아니야? 신종 도메인 사기?

그래. 재빨리 도메인 회사 사이트에 가서 hangulo.com을 검색해 보았다. 어허! 이거 뭔가? 지금 당장 1만원 남짓한 돈(사이트마다 많이 다르지만..)이면 구입 가능한 '낙장 도메인' 즉.. 주인 없는 도메인 아닌가?!!!

내가 만약 그냥 저 사이트를 통해서 구입했더라면 6배, 혹은 100배가 넘는 돈을 낭비할 뻔 했다.

가만히 보니까, 낙장 된 도메인을 조사해서 비슷한 도메인을 가진 사람들에게 무차별 이메일을 날려서 도메인 등록 비용을 어처구니 없이 받아 먹는 사기였다. (나만 몰랐나?)

어쨌든, 이런 헤프닝 끝에 10년을 넘게 찾아 헤매던 hangulo.com 은 내 손에 들어왔다. 단돈 1만원에 말이다. 어차피 hangulo.net 을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hangulo.com은 별로 필요는 없었지만, 그래도 기분은 좋다.

아무리 기다리고 기다리던 도메인이라고 할지라도, 경매 등을 통해서 구입하기 전에 그 도메인이 그냥 등록 가능한지 알아보는 기본적인 단계를 거쳐야겠다.

기분 좋은.. 미디어 한글로. 확인하고 싶다면 hangulo.com으로 접속해 보시라. ^^


미디어 한글로
media.hangulo.net
2008.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