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날 날아온 반가운 소식 - hangulo.com 사지 않겠니?
내가 사용하던 hangulo.pe.kr 과 hangulo.co.kr 등은 아주 손쉽게 얻었지만, hangulo.net을 얻기까지는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까지 hangulo.com은 손에 얻을 수 없었다. 약 2년 전에 만기가 되는 hangulo.com을 구입하려고 했지만, 순식간에 러시아쪽의 도메인 회사로 넘어갔기 때문이다.
hangulo를 누가 가져가겠느냐고 하겠지만, hangulo@google.com 이나 hangulo@yahoo.com 등은 모두 외국인이 가져갔다. Humberto Angulo 를 구글에서 검색해보면.. [결과보기] 손쉽게 알 수 있다. ^^
어쨌든, Humberto Angulo씨 덕분에 hangulo.com을 얻는 것은 포기한지 오래였다. 그런데, 갑자기 반가운 이메일 한통이 날아왔다.
내가 hangulo.net을 가지고 있으니 hangulo.com을 확보하라는 메일이다. 시간이 별로 없으니 빨리 처리하라는 내용까지 말이다.
그래서 허겁지겁 클릭해 봤다.
허걱! 그런데 가격이 무려 997달러였다. 100만원이 넘는 금액! 잠시 고민을 하다가 그냥 포기했다. 어차피 hangulo.com 은 내 것이 아니었으니... 저걸 100만원주고 사느니... 으이구..
며칠후 또 날아온 이메일, 이번엔 "바겐세일?"
그런데 며칠 후에 또 이런 메일이 날아왔다.
이번엔 50달러도 안되는 금액으로 대폭 할인 되어 있었다. 100만원 하던 것이 6만원으로 떨어진것이다.
성급한 마음에 클릭을 했다.
아주 친절하게 쉽게 살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하고 있었다. 자, 여기서 Buy Now를 성급히 누를 수 밖에 없다. 그런데, 이성을 잃은 내 머리속에 갑자기 무엇인가 환한 빛이 비추었다.
가만? 이거 hangulo.com 낙장된거 아니야? 신종 도메인 사기?
그래. 재빨리 도메인 회사 사이트에 가서 hangulo.com을 검색해 보았다. 어허! 이거 뭔가? 지금 당장 1만원 남짓한 돈(사이트마다 많이 다르지만..)이면 구입 가능한 '낙장 도메인' 즉.. 주인 없는 도메인 아닌가?!!!
내가 만약 그냥 저 사이트를 통해서 구입했더라면 6배, 혹은 100배가 넘는 돈을 낭비할 뻔 했다.
가만히 보니까, 낙장 된 도메인을 조사해서 비슷한 도메인을 가진 사람들에게 무차별 이메일을 날려서 도메인 등록 비용을 어처구니 없이 받아 먹는 사기였다. (나만 몰랐나?)
어쨌든, 이런 헤프닝 끝에 10년을 넘게 찾아 헤매던 hangulo.com 은 내 손에 들어왔다. 단돈 1만원에 말이다. 어차피 hangulo.net 을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hangulo.com은 별로 필요는 없었지만, 그래도 기분은 좋다.
아무리 기다리고 기다리던 도메인이라고 할지라도, 경매 등을 통해서 구입하기 전에 그 도메인이 그냥 등록 가능한지 알아보는 기본적인 단계를 거쳐야겠다.
기분 좋은.. 미디어 한글로. 확인하고 싶다면 hangulo.com으로 접속해 보시라. ^^
미디어 한글로
media.hangulo.net
2008.10.21
★ 이 글을 트위터에 올려보세요 ☞
Tweet
|
댓글을 달아 주세요
감회가 새로우시겠어요...ㅎㅎ
네. 감격의 물결이.. ^^
와우~ 축하드립니다 한글로님^^
저는 얼마전에 jasonsoul.com 구입했는데..
저는 2만 몇 천원에..ㅠ.ㅠ
그래도 제가 사려는 도메인은 아무도 갖고있질 않더라구요..ㅋㅋ
고맙습니다. 사이트마다 가격차이가 크더군요. 전 dotname.co.kr 을 애용하는데, 더 싼데도 많더군요. ^^
허허.. 이런 사기방법도 있군요.. ;;
눈여겨본 도메인이 있다가 이런 메일 받으면 진짜 깜빡하고 넘어가겠는데요.. -_-
저도 거의 살 뻔 했다는.. ^^
헐~ 별 일이 다 있군요.
급한 맘에 허겁지겁 했다가는 100% 걸려들겠는데요.
그냥 영어 편지라서 무시했으면 더 나을 뻔.. ^^
ㅊㅋㅊㅋ~
ㄱㅅ ㄱㅅ
저도 plan9.com 소유자께서 사이트를 운영하지 않으시길래
저한테 팔지 않겠냐고 메일 보냈었는데 이 도메인은 어떤 액수를 제시해도 안팔꺼라고 하시더군요.
Plan9 운영체제 연구하시는 분 같던데 ^^;
도메인에 대한 애착은 사람마다 다.. ^^ 저도 돈 많이주면.. 앗. 생각해볼까? ^^
축하드려요. 기분이 참 좋으시겠어요!!
고맙습니다!
축하해~ 거기서 한글피디아 같은거 한번 해봐 ^^;
그래볼까요? ^^
축하합니다. 저도 원하는 도메인이 이미 날라간 상태라 지금 도메인으로 하는데 부럽네요... 한 10년쯤 후엔 제가 원하는 걸 구할수 있을까요??? 하긴 사용않고 가지고만 있는 도메인일지라도 동작이 느린 제가 잘못한거겠죠.
축하드려요.
축하드려요 ㅎㅎ
전 도메인을 사고 싶어도 딱히 넣어둘 컨텐츠도 없고
괜찮은 도메인이 안떠올라서 포기중이랍니다
이런 사기꾼들....
미국에서는 도메인 등록된 정보에다가.. 편지를 보내서 도메인 만료되서 재 등록하는것 처럼 속여서 돈받는 사기꾼들도 있답니다.
나뿐놈들... ㅡㅡ;;
이 포스트가 올라온지 오래되었지만, 일단 도메인 확보 축하드립니다.
하...정말 무섭습니다..
도메인가지고 장난(?)을 치다니-_-+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