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난 정치를 잘 모르지만

광복절에 일본에서 골프 친 한나라당, 민주당 욕하더니...

광복절에 일본에서 골프 친 한나라당, 민주당 욕하더니...



정세균 의원 골프친 것에 분노한 한나라당

무섭다. 한나라당의 높디 높은 도덕적 잣대가 발동했다. 아래는 한나라당 대변인의 논평.

http://hannara.or.kr/hannara2/hparty/hparty_news_briefView.jsp?no=44487

  민주당의 도덕적 잣대를 지켜보겠다[논평]   2008-08-15
 
 
  한나라당은 회기 중에 골프치는 동료당원의 당원권을 정지시켰다.
뇌물혐의가 언론에 보도됐을 뿐 사법당국의 판정도 나지 않은 사람을 제명시켰다.
이렇게 한나라당은 국민들이 오케이 할 때까지 뼈를 깎는 자기 정화를 거듭해 왔다.

  민주당의 도덕적 잣대는 얼마나 엄정한가?
회기 중에 골프를 친 정세균 대표를 민주당 윤리위원회가 어떻게 판결하는지 지켜보겠다.
일반인의 상식으로 뇌물에 틀림없는 돈을 받은 김재윤 의원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지켜보겠다.

  민주당은 이 이야기를 정치적 반대편의 흠잡기로 들어서는 안 된다.
국민이 민주당에게 하고 싶은 소리를 대신 하는 것이다.

2008.   8.   15
한 나 라 당   대 변 인   차  명  진

 어이구 무서워라.

그런데, 이거 어쩌나? 한나라당은 동료 의원 두 명을 제명해야 할지도 모른다.

한나라 허태열·김태환 의원,광복절 日서 골프 [국민일보] 2008.8.18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view.html?cateid=1020&newsid=20080818211706086&cp=kukminilbo

한나라당 허태열 최고위원과 김태환 의원이 광복절을 전후해 지인들과 일본에서 골프 여행을 다녀와 구설수에 올랐다.

허 최고위원와 김 의원은 지난 14일부터 3박4일 일정으로 의원과 지인 등 3명과 함께 일본 오사카로 출국했다. 허 최고위원 일행은 김 의원과 오래전부터 친분을 유지해온 현지인 사업가의 초청을 받았고, 출국 당시 골프채도 함께 가지고 간 것으로 전해졌다. (이하 생략)


한나라당, 안에서 새는 바가지나 좀...

야당시절, 계속 딴지걸던 한나라당 덕분에 우리나라 장관의 도덕적 요구치는 너무 높아졌다. 그래서인지 이명박 대통령은 여간해서는 개각을 하지 못한다는 소문도 있다. ^^ 심지어 장관 지명 당하는 것도 피한다. 지명당하는 순간 사회에서 매장될 정도로 도덕적인 것이 모두 까발려지니까 말이다.

성나라당이라 불리던 한나라당. 다행히 성추행의원을 제명하면서 꼬리자르기에 성공했지만, 여전히 술취해서 행패부리고 난동부리던 의원님들이 지금 중진에 앉아계신다.

이런 상황에서, 도덕적 잣대가 어쩌고 하면서 민주당을 공격하는 것은 자승자박, 제 꾀에 제가 넘어가는 격이다.

한나라당 바가지 샌지 한참이나 되었다. 자신들의 바가지 점검도 안하고 남의 쪽박을 깨고자 하는 것은 너무나도 우습다.

회기중에 골프 친 정세균 의원이 잘했다는 것 아니다. 단지, 죄질(?)로 따지자면 광복절에 일본에 가서 독립만세를 불러도 시원찮을 판국에 현지인의 접대를 받으며 골프를 쳤다는 것이 더했으면 더했다. 솔직히, 난 용서되지 않는다. 안그래도 친일파들이 땅 되찾는다고 해서 열받는데... 아, 건국절이라서 괜찮은건가? 잘 모르겠다. 어쨌든, 남을 욕하려면 자신부터 좀 챙기길...

자, 이제 한나라당은 의원 두 명을 잃게 생겼다. 아닌가? 남을 향한 칼날은 자신에게도 돌아올 수 있다는 것을 차명진 대변인은 명심해야 할 것이다.


참고로 두 분의 아이러니한 홈페이지를 공개한다.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말씀하러 일본에서 골프를 치셨을지 모른다. 궁금한 것은 직접 물어보길.. (물론, 한나라당의 전례를 보면.. 곧 홈페이지나 자유게시판이 폐쇄될 것이다.)
http://www.kimtw.co.kr/ 김태환 의원 (구미)


http://www.statesman.or.kr/  허태열 의원 (부산 북구, 강서구)

[추가] 허태열의원의 홈페이지에는 '3.1절에 골프친 전 이해찬 총리에 대한 인터뷰가 있다' 너무 재밌어서 올린다. (이 글을 찾아주신 네티즌께 감사)


[KBS 라디오] "라디오 정보센터 박에스더 입니다."
(일부발췌)
또 삼일절이라는 날이 가지는 여러 가지 의미입니다. 초등학생까지 나서서 독립투쟁을 하던 당시를 재연을 하고 우리가 다시는 국권을 잃는 일이 없도록 하자는 국민적인 어떤 엄숙한 그런 것을 회상하는 날인데 골프를 친다는 것도 부적절했고,

http://www.statesman.or.kr/activity/media/view.asp?idx=23&page=1

그러면... 광복절에는 그런 생각 안하나? 궁금 1000배...


 * 참고로 한나라당 홈페이지 게시판의 '주소복사' 기능은 동작을 하지 않는다. 얼마나 인터넷 활용을 안하면 이 중요한 기능이 작동 안하는 것을 모르고 있을지...



미디어 한글로
2008.8.19
media.hangulo.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