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한강 날아서 건너면 1억? - 하이서울 페스티벌 여름 축제의 다양한 모습들

한강 날아서 건너면 1억?
하이서울 페스티벌 여름 축제의 다양한 모습들


어느새 여름, 알뜰피서 대책 급구!

더워도 이렇게 더울까. 이젠 슬슬 여름휴가를 걱정해야 한다. 왜 걱정이냐하면, 예년보다 물가도 오른데다가 고유가라서 해외여행도 거의 포기해야 할 판국이니까 말이다. (물론, 나는 한 번도 그런 고민을 안하고 늘 방콕..했지만 --;)

어쨌든, 이쯤되면  돈 안들이고 피서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나는 우연히 서울시 명예 블로거 기자라는 자격을 얻게 되어서 가끔씩 서울시 홈페이지에 들어가본다. (사실은 우리동네에 관련된 각종 민원때문에 더 자주 들른다. ^^)

그런데 눈에 번쩍뜨이는 하이서울 페스티벌 여름 축제!

하이서울 페스티벌 봄 축제(관련글)를 쓴 것이 엊그제 같은데 이제 여름 축제를 한다고 한다. 그리고, 여름이니만큼 시원한 한강에서 여러가지 축제가 벌어진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하이서울 페스티벌 여름축제 홈페이지 (http://www.hiseoulfest.org)



여름, 한강에서 심상치 않은 일이 벌어진다

이번 하이서울페스티벌 2008 여름축제는 상당히 많은 행사로 가득차 있다. 그래서 한 번에 다 소개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아직 홈페이지도 모두 정비되어 있지 않은것도 그 이유이기도 하다. 봄에도 그랬듯이 아마 곧 모두 정비될 것으로 생각된다.

어쨌든, 내가 쭉 둘러보면서 재밌을만한 것 몇 가지를 아래에 뽑아보았다.

1. 한강 날아서 건너고 1억 받자 - 한강 버드맨 경연대회

사실 다 눈에 들어오지 않고, 상금 1억만 눈에 들어온다. 2008년 8월 8일부터 10일까지 벌어지는 이 대회는 1억원의 상금이 걸려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세한 내용은 : http://www2.hiseoulfest.org/USR_main.asp??=APPLICATION/SUBSCRIPTION/view&s_guide_no=7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지무지 간단하다. 점프대에서 뛰어내려서 한강(1Km)을 건너면 된다. 사실, 3미터나 5미터 높이에서 뛰어내려서 그렇게 날기란 쉽지 않다. 그렇다면, 아예 코믹 컨셉으로 해도 괜찮을 듯 하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에서 얻기 바란다. [클릭]


2. 한강 헤엄쳐서 건너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날아서 못건너면, 헤엄쳐서 건너면 된다. 8월 10일에 열리는 "아리수 미라클 축제"(아리수는 한강의 옛이름)는 벌써 2회째다. 얼마전에는 장애인분들이 헤엄쳐서 건너기도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ww.arisoo.tv 에 가면 자세한 방법이 나와 있다. 참가비는 3만원인데, 선착순 3천명에게는 수트를 대여해준다고 한다. 특히, 구명조끼 등을 입고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오리발을 기본적으로 착용하도록 한다고 하니, 준비물을 꼼꼼히 챙겨야 할 것 같다.

오리발 달고서 수영장을 종횡무진 누빈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번 기회에 한강을 가로질러보자. 참고로, 물이 너무 더럽거나 하지 않을까 해서 주최측에 전화해서 물어봤더니, 2급수라는 답변을 받았다.


3. 아이들의 천국 워터파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온 가족이 즐길 거리를 찾는다면, 그 비싼 ****보다 더 재밌는 놀이기구로 가득찬 여의도로 가면 될 것 같다. 아직 정확히 파악할 수 없지만, "흥미진진한 놀이터"라고 하니 기대가 된다. 달력에 표시해 놓고 꼭 한 번 가야겠다. 8월 15일은 광복절이라 안한다고 하니, 아마도 8월 16일과 17일 엄청난 인파가 올 것 같은 분위기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 [클릭]


4. 약간은 기괴한 몬스터 발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뭐냐하면... "중장비"와 "발레 무용수"가 함께 춤을 춘댄다.

요즘 아이들에게는 중장비가 만화속의 친근한 캐릭터겠지만, 솔직히 나로서는 좀 기괴한 느낌이 든다. 어쨌든, 이 부조화 속의 조화가 어떻게 일어나는지 볼만하다.

단, 중장비가 진짜로 땅을 파지는 않겠지? ^^ (대운하 덕분에 다들 지레 걱정하실까봐)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 [클릭]



5. 사이버에서 펼쳐지는 축제 - 나의 신기한 서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울과 관련된 재미나고 신기한 사진들과 동영상 UCC, 노래 가사 바꿔 올리기 등의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어디에도 못나가봤다면 이곳에 참여해 보는 것도 괜찮겠다.

위 사진과 같이 연출하는 것, 조금만 트릭을 쓰면 쉽다. ^^
[나의 신기한 서울 홈페이지 : http://www.hiseoulfest.org/USR_main.asp??=WCOMMUNITY/mss ]


프로그램이 너무 많아서...

아직도 소개하지 못한 갖가지 행사가 많이 준비되어 있다. 모두 서울 페스티벌 홈페이지 (http://www.hiseoulfest.org/) 에서 만날 수 있다.

지금은 축제 홈페이지가 조금씩 완성되어 가는 시점이라서 어떤 것은 자세하고, 어떤 것은 엉성하고 그렇다. 며칠 사이에 분명히 다 바뀌리라 믿는다.

안그래도 어려운 시기, 한강에서 벌어지는 갖가지 축제에 눈을 돌리면, 주머니 걱정도 없이 즐거움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나도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열심히 찾아봐야겠다



미디어 한글로
2008.7.18.
media.hangulo.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