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그냥 재미로

만화, 대대적인 저작권 단속이 시작된다!

만화파일, 카페나 블로그에서 빨리 지우세요
양영순 작가의 호소를 전달합니다



만화 보던 중, 난데없는 호소문?

란의 공식 14회가 나왔길래 보다가, 끝에 호소문이 있었다. 양영순 작가의 호소문이었는데, 얼마전부터 시작된 "소설 업로드" 단속과 더불어 "만화 업로드" 단속이 시작되고 있다고 한다. (소설업로드 단속에 대한 글 보기)

이제 강화된 저작권법에 의해서, 별로 어렵지 않게 단속이 가능하고, 그리고 만화 파일을 올린 것이 사실이면... 보통 100만원 수준의 합의금 + 여러가지 고초를 겪게 된다.

양영순 작가의 경고는 작가로서 독자에게 할 수 있는 아주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법무법인에 위탁된 이상, 법무법인은 엄청난 포스(?)로 무자비하게 여러분을 고소할 것이다.

그때가서 외쳐도 소용없다.

지금, 자신의 블로그와 카페 등을 점검하라! 그리고, 소설과 만화 펌질한 것을 모두 지워라!

(단순히 양영순 작가의 만화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다. 거의 모든 상업 만화가 해당될 것이다.)

아래는 란의 공식 14화에 나온 양영순 작가의 호소문을 그대로 옮긴다.
원본 : http://cartoon.media.daum.net/group1/ran/200711/24/m_daum/v18981637.html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본 : http://cartoon.media.daum.net/group1/ran/200711/24/m_daum/v18981637.html

걸리고 난뒤에 통곡해도 소용없다. 모두들 몸조심!

(선거법의 칼날이 무뎌지는 11월 27일을 기뻐하다가, 만화 단속의 뒤통수에 맞아서 경찰서 들락거리지 않게 조심하자!)




미디어 한글로
2007.11.25.
http://media.hangulo.net


이 글은 http://blog.daum.net/wwwhangulo/9357120 에서 쉽게 스크랩 하실 수 있습니다.
(많이 스크랩해서 널리널리 알려주세요~)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