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그냥 재미로

다음에서 인수했으면 하는 서비스 두가지



아래 두 서비스는, 다음에서 인수해서 좀 안정되고 크게 키웠으면 하는 것이다. (하지만, 난 아래 서비스의 개발사나 개발자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 혹시나 불쾌하실지도... 모르겠다는 그런 생각도 들지만..)

아니, 좀 흉내라도 냈으면 좋겠다. ^^



RSS리더, 한RSS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한RSS(hanrss.com)



솔직히, 다음의 RSS채널은... 좀 불편한데다가.. 무겁다는 느낌이 많이 든다. 최근에 이메일에서 독립해서 따로 떼어나오긴 했지만.. ( rss.daum.net )

그냥 한RSS같은 빠르고 심플하고, 많은 사람이 즐겨쓰는 RSS리더를 하나 인수해서, 다음의 안정된 서버에 올리고, 팍팍 서비스하면 어떨까싶다. 우리나라는 아직 RSS서비스가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는데, 그것은 포털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아서라고 생각된다.

조금만 신경쓰면 RSS가 널리 퍼질 수 있을 것 같은데... 뭐 그냥 내 생각이니.. ^^

그런 의미에서 한RSS (hanrss.com)이 난 가장 마음에 든다. 이걸 다음이 인수하면 어떨까? (아니면 제휴라도..)


공짜 DNS서버, DNSEv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무료 DNS서비스 DNSEver (http://dnsever.com )



티스토리를 인수했으니, 독립도메인을 사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공짜 DNS서비스, DNSEver (http://dnsever.com) 같은 서비스를 하나 만들면 어떨까 싶다. 아니면, 티스토리에 기능으로 하나 넣든지... 이 기회에 도메인 서비스도 좀 협력해서, dotname.co.kr 같은 곳과 협력하면... 꿩먹고 알먹고가 아닐까싶다.

특히 티스토리의 경우, 다음은 수익모델이 참 애매한데... 이런 부가 서비스들로 이익을 찾아도 좋을 것 같다. 솔직히, DNSEver는 저번 두어번의 불안정 이후로 사람들이 참 많이 불안해 한다. 쩝...

그래서, 다음이 좀 안정된 서버에 빵빵하게 운영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하긴 당사자들이 다 생각이 없는데 나만 그런것인가? ^^)


미디어 한글로
www.hangulo.kr
2007.11.10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