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그냥 재미로

미디어다음에서 다음View가 빠졌네?

미디어다음 메인에서 다음View가 빠졌네?
예정된 이별

다음View, 미디어다음에서 빠지다

어쩌면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겠다. 이미 다음View는 블로거뉴스에서 이름을 바꾸면서 v.daum.net 혹은 view.daum.net 이라는 1차 도메인도 가지게 된 독립 서비스가 되었다. 게다가 메인 화면의 한자리도 떡 하니 차지했으니, 굳이 미디어다음 오른쪽(날개)에 노출할 충분한 이유는 없었는지도 모른다.


▲ 다음뷰의 영역이 미디어 다음에서 사라졌다. (세부 기사를 선택하면 View가 보이긴 한다)


하지만, 블로거 입장에서는 메인 화면에서 '독자'를 놓치면, 이제 사람들에게 노출되기가 힘들어졌으니, 좀 불만이 나오기도 하겠다. 가장 큰 것은 트래픽 감소이리라.

미디어다음은 네이버가 뉴스캐스트로 가서, 뉴스가 재미없게 된 이후에 가장 사람들이 선호하는 뉴스 서비스가 되었다. 그리고 그 오른쪽 날개에 걸린 글의 위력은, 모두가 알다시피다.

물론, 다음 메인에 걸리는 것도 크긴 하지만... 


예견되었던 것.. 하지만 아쉬워

이는 다음View가 나오면서 메뉴구성에서도 쉽게 미래를 짐작할 수 있었다.

아래에서와 같이 '미디어 다음'에서 '다음 View'로 가는 링크는 있지만 '다음 View'에서 '미디어 다음'으로 가는 링크는 처음부터 없었다.



▲ 미디어 다음에서는 다음뷰로 갈 수 있찌만, 다음 뷰에서는 미디어 다음으로 돌아가지 못한다.

이제 한마디로 말하자면, 다음 View는 미디어다음에서 완전 독립을 선언한 것이다. (물론 조직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이런 행보가 처음 의도대로 잘 흘러가길 빈다. 다음View로 바뀐 이후에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탄식들에 귀기울이며, 조금씩 개선해 나가면, 충분히 하나의 서비스로 자리잡을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다음View의 독립, 꼭 성공하길!


미디어 한글로
2009.7.15
http://media.hangulo.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