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은행 창구 시간 단축이 욕먹는 이유

관련기사 : http://news.media.daum.net/economic/finance/?nil_profile=p&nil_newsuptxt=1

사실, 은행 창구는 갈 일이 많이 줄었다.
인터넷 뱅킹으로 많이 부분이 커버되고, CD기도 많이 늘었다.

하지만, 그런 나 조차도 은행 창구에서 기다리는 때가 제법 있다.

그런데, 은행 창구시간 단축이 <과로사하지 않기 위해서>라는 자극적이고 다분히 선동적인 이유를 달고서 진행되지만, 누리꾼(네티즌)들은 폭탄을 던진다. 왜일까?

다른 이유 다 필요없고...!

그들은 '돈'을 많이 버는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대기업, 은행, 현대자동차...

이들이 뭐라고 불평하면.. .모두 '돈도 잘버는 넘들이!' 라고 몰아붙이면 끝이다.

거기엔 이런말도 있다.

'하기 싫음 관둬...! 내가 들어갈게'

나는 은행 창구 영업을 더 늘려야 한다는 생각이지만, 이에 대한 이유가 명확하다.

창구로 해결안되는 업무가 아직까진 많이 있고, 창구를 많이 줄이는 바람에 은행에서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많이 늘었다. 그런데 시간까지 단축해버리면... 안습이다. 얼마전 눈가리고 아웅식으로 ATM기의 수수료를 '같기도 (내린것도 아니고 안내린것도 아니여)' 수준으로 내려놓고... 저렇게 한다는 것은 이해가 안간다.

또한... 그게 과로사 때문이라면, 약간 임금을 줄이고 계약직 창구 요원을 좀 늘리면 안되나? (물론, 임금 줄이자고 하면 난리가 나겠지만.. ^^ ) 하지만, 죽는 것보다는 돈 조금 덜 받는게 나을텐데...

뭐, 어쨌든, '서비스업'에서 '서비스'가 점점 사라지는 것은, 비단 은행 뿐만이 아니다.

그냥 나도 돌이나 하나 던지고 말자. 그들에게 '서비스'를 기대하느니.. 쩝.

http://www.kfiu.org/ 여기가 그 노조 홈페이지인데, 거의 죽기 일보직전이다. (아까전에는 아예 안되더니, 이제 조금 다른 URL로 포워딩이 된다.)

한글로. 2007.4.9


★ 추가글 : [댓글취재] 세계의 은행 업무 시간

★ 추가글 : [댓글취재 결과] 은행 업무시간 단축, 금융노조의 헛다리


* 그나저나, 이 글이 다음 블로거뉴스에 트랙백 기사로 걸리는 통에.. 벌써 방문객이 1만명이 넘었군요. 이거야 원... 숨어 있으려고 만든 블로그가... 허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