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그냥 재미로

야후의 새 메일 ymail.com 챙기셨어요?

야후의 새 메일 ymail.com 챙기셨어요?


한글로(hangulo)는 한국에서만 쓸까?

사실 '한글로'란 아이디는 한국에서만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한 내 예상은 빗나간지 오래다. 야후 yahoo.com 과 지메일 gmail.com 의 한글로는 외국인이다. Humberto Angulo (움베르또 앙글로) 정도 되는 남미의 흔한 이름을 가진 사람들이 앞다투어 가져가는 아이디다.

한국 서비스야 거의 hangulo를 확보했다고 하더라도, 외국 서비스는 정신 바짝 차리지 않으면 갖지 못한다. hotmail.com 도 놓쳤었는데, 이번에 live.com 을 새롭게 소개할때 재빠르게 확보한 기억도 있다.

야후, ymail.com / rocketmail.com 추가

야후는 yahoo.com 이나 yahoo.co.kr 과 더불어 ymail.com / rocketmail.com 을 추가한다고 며칠 전 발표했다. 마치 '이메일'을 로긴 아이디로 사용하는 많은 서비스처럼 그렇게 변화하겠다는 뜻이다.

덕분에 ymail.com 에서 hangulo를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물론, 아직 한국 서비스는 시작하지 않아서 묘하게 영어서비스로 들어가게 되지만, 일단, 한국 야후에서도 로그인,블로그 생성은 가능했다.
(참고 : St.Junior님의 댓글에 따르면.. 가입하신후 My Account에서 Prefered Content를 Yahoo Korea로 바꾸신후 약관에 동의하시면, 메일도 한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고 한다. ^^)

www.ymail.com 으로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선택하면 가입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오른쪽 아래 Sign Up을 누르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ymail.com 에서 가입하는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한국 야후에서 ymail.com 아이디로 로그인 후에 블로그를 만든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한국 야후에서 로그인후 메일을 클릭하면 이런 영어 화면으로 간다.
(곧 한국어 버전도 만든다고 한다.)

rocketmail.com은 그리 쓸 일이 없을 것 같아서, 외국인 몫으로 남겨두었다. ^^ 어쨌든, 야후에 로그인할때마다 우울한 기분이 들곤 했는데, 이젠 기분이 좀 나아진 듯 하다. ^^

혹시 자신의 아이디를 확보하고 싶다면, 서두르시라. 지금 이 순간에도 누군가가 가입중일테니까. ^^

www.ymail.com 으로 출발! ^^


 

2008.6.23
미디어 한글로
media.hangulo.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