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종아동 제대로 찾기

[실종아동 찾기 사이트] Active X 없애기 캠페인 벌입니다

실종아동 사이트의 액티브 엑스(Active X)를 없애기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보건복지부에 민원도 넣어보았고, 사이트에 직접 건의 및 협박도 해 보았지만, 보건복지부 위탁 운영 "자칭" 실종아동전문기관은 아이들을 찾으려는 의지가 미약한 것 같습니다.

정상적이라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아이 사진을 보여주어야 하는데" 그것을 "악용할 나쁜 사람들을 막고자" 액티브엑스 프로그램을 깔지 않으면 어떤 동작도 안되도록 해 놓았습니다.

액티브 엑스를 설치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많고, 무엇보다 "다른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이 사이트는 "정말 접근이 불가능한 사이트"가 되고 맙니다.

이제, 게시판에 항의글을 올리는 캠페인 전개로, 국민들의 힘을 보여주려고 합니다. 도저히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2007년 7월 22일 추가)

캠페인 방법을 바꿉니다. 실종아동전문기관의 게시판에는 아무런 효과도 없으므로 보건복지부로 민원을 넣기로 했습니다. www.epeople.go.kr [참여마당신문고] 에 가셔서


간단히 Active X를 없애달라는 간단한 글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위의 사이트도 Active X를 깔아야만 합니다. (참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만약, 익스플로러 외의 사용자라면..
http://missingchild.or.kr/bbs/FreeList.asp?board_type=1 에 항의글을 남겨주십시오.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돈이 많이 드는 일도 아닙니다. 만약, 저 사진들을 악용하려면 프린트스크린 키 하나로 간단히 악용이 가능한데, 굳이 액티브 엑스를 선호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액티브 엑스 그거 하나 깔아주면 되지 왜 그러냐고 물으시는 분들 계실겁니다.

왜, 다음 애드클릭스나 태터툴즈의 실종아동 배너를 누르면 <실종아동전문기관>의 해당 어린이 페이지로 가지 못하는지 아십니까? 모두 저 액티브 엑스 때문에 괜한 욕 먹을까봐 그렇습니다. 좋은일 하려고 배너 달았는데, 가자마자 액티브 엑스 깔라고 하면, 저라도 닫습니다.

죄송하기 짝이 없습니다만, 동감하는 여러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모두 우리 아이들을 찾기 위한 작은 노력입니다.

고맙습니다.


실종자가 0 이 되는 그날을 기다리며

한글로.

2007.5.21


* 저를 욕하셔도 좋습니다. 그런데 저 위의 사이트는 욕먹을 짓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제 목적은 정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귀를 막고 있는 사람들에게 귀를 열게 하는 방법은 이 방법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