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난 정치를 잘 모르지만

주민등록 초본이 그렇게 중요한 문제인가? 물타기 그만하시길..

물타기라는 말이 있다.

이명박씨는 위장전입을 하지 않았다고 주장하자, 어디선가 나타난 주민등록 초본에 사실을 시인했다. 자체로는 범죄지만 공소시효가 지났고, 또한 교육을 위한 일이라서 괜찮다는 여론에 그냥 넘어가는 듯 햇다. (그런데, 왜 스스로 주민초본을 공개하지 않았는지는 의문이다. 들통날게 두려워서?)

그런데, 이번에는 그 주민등록초본을 누가 떼었느냐를 도마에 올리더니, 국정원이 개입했다는 단서를 포착하자, 국정원장은 퇴진하고 대통령은 사과하라고 한다. (난 국정원이 당연히 내 주민등록 사실을 알고 있을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걸 모르고 있었다니... 얼마전 신원조회서 쓸 때 자세히 안써준게 미안하다. 이런것은 국정원이 다 알거라고 생각하고 대충 써줬다. 쩝...)

가만히 생각해보면, 국정원은 진실을 위한 일이라서 괜찮다고 하고 그냥 끝낼 것 같다.

그리고 정동영씨와 한명숙씨는 주민등록 등초본을 만천하에 공개하면서 대통령 후보가 될 사람이 이런것도 공개못해서 어쩔거냐고 했다.

내 주민등록초본이 얼마나 대단한 정보인줄은 모르겠지만, 내가 나중에 공직에 발탁된다고 하면 (그럴 가능성은 없지만) 얼마든지 복사해 줄 용의가 있다. (주민등록번호 가린다고 뭐라고 하지 않는다면.. ^^)

그러니, 이제 물타기 그만하고... 본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길 바란다.

머리 좋은 분들이 많은 대통령 후보 캠프들이,

이런 쓸데없는 공방에 머리쓰고 있는동안,

국민의 머리에서는 쥐가 난다.


한글로. 2007.7.18


  • 우비 2007.07.18 09:46

    글쓴님 이름과 사는동네 좀 알려주세요.

    초본 때게요.

    때서 뭐 이사람 저사람 주죠.

    이유는 블로거님이 한국사람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 BlogIcon 한글로 2007.07.18 10:00

      글에도 나왔지만, 제가 대통령 선거 후보자가 되면 떼어서 등기로 부쳐드릴게요. ^^ 전 취직할때 등초본은 물론이고 신원조회서란 것까지 쓰면서 제 주변 사람들의 온갖 정보를 다 회사에 공개할 정도로 깨끗했답니다. ^^ 아, 제가 한국사람이 아니면 어느나라 사람이지요? 핫핫. (근데 그게 왜 중요하지요? 제가 미국 시민권자면 이야기가 달라지는건가요?)

  • miragein 2007.07.18 10:13

    원론적인 문제 해결을 하기 위해서는 문제해결을 위한 과정의 방법론도 중요합니다. 법적으로도 불법적인 방법의 증거는 증거로서 채택이 못되어지것과 같은 논리라고 생각합니다. 허나 제가 생각하는 법적인 증거자료에 대한 부분과 이명박 캠프에서 생각하는 바와는 좀 다른듯...말씀하신 물타기 느낌이 나는것도 어쩔 수는 없네요.

  • JHS 2007.07.18 10:42

    우비 // 우비님같이, 반응하시는 분들이 문제인겁니다...

  • BlogIcon 바로 2007.07.18 22:04

    가끔 한국에 가는지라, 등초본을 발부 받아야되는 일도 별로 없는 저이지만...-_-;;
    등초본에 얼마나 대단한 내용이 있던가요? 그게 오히려 궁금하군요.
    기껏해야 가족사항, 주소지 변동사항과 같은 기초적인 내용밖에 없는데 말이죠.
    (그것이 그리 대단한 내용이었단 말인가....음-_)

    ...물론 등초본을 본인이 아닌 사람이 땐 것은 분명히 법적으로 문제의 소지가 있지만, 지금의 언론은 그것을 너무 과장해서 정작 중요한 것을 안 보고...아니 가리고 있다는 의심이 팍팍 들 수 밖에 없는 현실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