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난 정치를 잘 모르지만

틈만나면.. 여성부를 들먹이다니

예전에는 "무엇이든지 노무현 탓만" 하는 사람들 때문에 그나마 재밌었다.
(씹을 일이 많았으니까)

그런데, 이제 그게 시들해졌지만, 절대부동... "여성부 씹기"는 언제든지 재밌다.

특히, 여성인권 관련된 문제에는 당연히 씹고...
그와 아무 관계없는 일에도.. "대체.. 여성부는 무얼하나? 그 쓸모없는 부서..운운"

거기에 인권위까지 끼면.. 아주 양대 산맥으로 씹기 좋다.

사실, 헛발질하는 횟수로 쳐서 없애야 한다면, 이미 우리나라 청와대부터 국회, 행정부는 거의 다 없어졌어야 한다. 그런데도 여성부에 포화를 집중하는 이유는?

그건, 한나라당이 위기의식을 느끼고 무조건 노무현 대통령을 욕하던 이유와 같지 않을까?

그들을 까라.. 그러면 내 권위가 올라갈 것이다...!

뭐 그런것?

호주제 폐지는 오래된 문제이고, 이미 헌법 재판소 결정과 민법 개정등.. 여러 과정을 거쳤는데, 오늘 그 보완책이 나오니.. 아니나 다를까.. 또 여성부 이야기다. 대체, 얼마나 여성의 인권이 올라갔기에 없애야 한다는 것인지... 아직도 우리나라는 남성 우월의 사회다. (안그런 몇개의 사례로 여성 인권 운운하는 사람들에겐 1000000가지가 넘는 그런 예가 많다) 그리고 양성평등은 저기 옆집 개가 풀뜯어먹는 소리다. 아직 멀고도 멀었다. (아직도 아들 낳아야 한다고 아이 더 낳는 젊은 부부들.. 많다)

나도 남자지만, 정말 부끄러울 때가 많다. 군대 이야기.. 이젠 지겹지도 않나? 뭐 여자도 군대가면.. 그럼 그때가선 무슨 핑계를 대려고? (그야 찾아내는데는 선수니까)

좀... 양심을 가지자.

한글로.

태그

  • BlogIcon top_genius 2007.06.04 01:41

    일단 그럼 여자도 의무적으로 군대보냅시다. :)

    • BlogIcon 한글로 2007.06.04 09:11

      글쎄요. 지금 남자들도 이리저리 다 빼고, 돈있으면 편법쓰고 하는데요. 이건 남자들이 들고 일어나야 할 문제 아닐까요? 그럼 군대 안나온 남자들은 뭘 해야 할까요? 가사노동을 의무적으로? 혹은 대리모를 시켜야 할까요? 몸이 불편해서 군대를 못가신 분들은 그럼 무엇을 해야 평등해질까요? 이미, 남자들 사이에서 그 문제를 해결해야 맞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면서 여자들 군대가라는 소리를 하기엔 좀.. 쩝...

  • BlogIcon 작은인장 2007.06.04 04:51

    여성이 불평등한 면이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여성부같은 정부기관을 만들어서 바꾸려 할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 BlogIcon 한글로 2007.06.04 09:13

      그런 부서가 없었으면 아직까지 아무것도 바뀌지 않았을 것이라는 것.. 아시죠? 최근 십년간 엄청나게 바뀐것은 여성부라는 부처가 독립되어서 힘을 쏟았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태스크포스팀이니 이런것의 일종 아닐까요? 인권이 모두 확립되면 인권위도 사라지든지 예방차원이 기구로 돌아서듯이, 여성부도 자연스럽게 해체의 수순을 밟아야 합니다. "평등한 세상"이 오면 말이지요

  • dd 2007.06.15 21:58

    군대보내기만해바.
    애안낳아.
    각오해.ㅋㅋㅋㅋㅋ

  • 한글은 2007.09.14 00:05

    다르기 때문에 평등할수도 없고 평등해서도 안됩니다.

  • 평등 2008.08.09 09:30

    ㅉㅉ.. 의무와 권리를 형량해서 판단한다면 그런 말은 못 할텐데...
    한글로 당신은 그냥 남성우월주의자나 세뇌된 바보일 뿐...
    그 여자한테 불리한 1000000가지 사례가 반대로 생각하면 1000000가지 유리한 사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모르는 당신은 평등을 논할 자격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