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기자단
환경의 달 6월엔 에코레일 타고 문화의 바다로 풍덩~
한글로
2009. 6. 1. 09:31
6월의 코레일 추천 문화공연 무료초대·할인 이벤트
…대구 국제뮤지컬페스티벌 초청작·연극·뮤지컬 등 다양
환경의 달 6월에는 에코레일 타고 문화의 바다로 빠져보자.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은 6월 15일부터 7월 6일까지 열리는 대구 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공식초청작과 유기농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 연극 <광수생각>, <그남자 그여자>, 코믹 퍼포먼스 <꼬레아 랩소디> 등 이 달의 문화공연을 선정해 코레일멤버십(회원)과 6월 열차이용객을 대상으로 초대 ·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행운1) 보고 싶어 기다렸던 그 공연, 공짜로 보는 방법은?
코레일멤버십(회원)은 6월 8일부터 16일까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의 ‘문화공연 이벤트’란에 관람 희망일과 신청사연 등을 적어 응모하면 된다. 단, 대구 국제뮤지컬페스티벌 무료초대 공연작은 공식초청작 4편만 해당된다 코레일은 추첨을 통해 총 340가족(1인 2매, 총 680매)에게 초대권(무료)을 보내 준다. 당첨자는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지원프로그램 ‘문화러브포인트’ 기부를 위해 공연별 3천점~5천점의 철도포인트를 기부해야 한다. 당첨결과는 18일 홈페이지의 ‘문화공연 이벤트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행운2) 공짜로 공연 보고 후기 작성하면, 행운이 두 배~
공연이벤트 당첨자가 홈페이지 이벤트란에 감상후기를 남기면, 행운이 연거푸 따라온다. 코레일은 매달 최고의 후기 작성자에게 다음달 문화공연이벤트에 우선적으로 당첨되는 기회를 부여한다.
(행운3) 6월 이용한 열차티켓만 제시해도 최대 50% 공연할인
코레일이 추천하는 공연 티켓을 구입할 때 6월 열차이용티켓을 제시하면, 동반자(1인)을 포함해 공연별 최대 5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다만, 공연할인은 공연별 기획사를 통해 사전에 전화 예매 후 현장발매 할 때 적용된다.
할인대상 문화공연은 무료 초대이벤트 대상 공연보다 다양하다. 대구 뮤지컬페스티벌 기간(6.15~7.6) 중 공식초청작 8편과 창작지원작 5편이 20% 할인된다. 이밖에도 공연별 할인율은 <광수생각>이 30%, <그남자 그여자>가 20%, <꼬레아 랩소디>가 50%이다.
한편, 대구 국제뮤지컬페스티벌은 국내 유일의 국제적인 뮤지컬 축제로 세계인의 문화세계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 <총각네 야채가게>은 대학로에서 만들어져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토종뮤지컬이며, 연극 <광수생각>은 일간지 연재만화로 인기를 끌었던 원작을 공연무대로 올린 기대작이다. 특히, 서로다른 언어로 사랑을 말하는 <그남자 그여자>는 가족.연인과 함께 가벼운 산책을 하는 느낌의 연극이다. 이밖에도 코믹 퍼포먼스 <꼬레아 랩소디>는 전통악기, 디지털리듬, 바이올린 등 타악과 현악, 전통과 현대가 버무려져 비빔밥과 같은 신명난 무대를 선보인다.
2009.6.1
코레일 명예기자
미디어 한글로
http://media.hangulo.net
http://media.hangulo.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