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 건국60주년?
오늘은 건국절 아닌 "광복절"
오늘은 광복절이다. 법률에도 그렇게 나와 있다. '광복절'으로서의 의미가 더한지 '건국절'로서의 의미가 더한지는 이미 많은 분들의 글이 있으므로 생략한다.
어쨌든, 오늘은 광복절. 그래서 광복절 기념식을 한다.
그런데 텔레비전마다 기념식의 이름이 모두 다르다. 한번 살펴보자.
방송사마다 다른 '경축식' 제목
MBC와 KBS는 모두 "제63주년 광복절 경축식"이라고 쓰고 있다.
MBN도 마찬가지. "대한민국 건국 60년 중앙경축식"이다. 광복절과 별 상관없나보다.
대통령도 연설 시작을...
이명박 대통령은 기념사의 시작을 "60년 전에 이곳에서 정부를 수립했다"고 말했다. 일제로부터 벗어난 "광복"의 이야기는 하지 않았고, 6.25부터 시작하고 있다. 그리고 건국 60년만 이야기하고 있다. 광복절 이야기는 정말 몇십초만에 금방 지나갔다.
오늘은 광복절이다. 제발 정신 차리자.
왜 어떤 방송사들은 "광복절"을 아예 빼버렸는지, 정말 궁금하다. 정말 사장 한 명이 바뀌어서 그런가? 알 수 없는 일이다.
미디어 한글로
media.hangulo.net
2008.8.15 광복절
△ 한글로 블로그를 구독해보세요 ^^

|
★ 이 글을 트위터에 올려보세요 ☞
Tweet
|
트랙백 주소 : http://media.hangulo.net/trackback/589
-
Subject : 광복절에 부쳐 : 이젠 무엇을 위해 만세를 부를 것인가?
Tracked from Save the Earth! Fire Blog! 2008/08/15 11:25 삭제광복절에 부쳐 : 이젠 무엇을 위해 만세를 부를 것인가? 광복절 기념사에서 3만달러, 5만달러 선진국 타령만 한 MB 광복절 아침입니다. 올해는 여느해 광복절보다 독립의 의미를 곱씹어봐야 하는 날인 듯 싶습니다. 건국60주년 축제로 궁민들의 눈과 귀를 속이며, 교묘히 '건국절'을 들먹이며 일제의 식민지배를 정당화하고 찬양하는 뉴라이트(역사교과서까지...)와 연합한 친일.친미정권 이명박 정권의 반역사적.반민족적 행위들을 그냥 모른척 할 수 없기 때문입..
-
Subject : 8월 15일은 광복절!!
Tracked from jwmx 2008/08/15 11:57 삭제부끄러운 말씀입니다만, 그동안 8월 15일에 TV에서 중계하는 광복절 경축식을 제대로 챙겨 본적이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오늘은 경축식을 시작하기에 앞서 TV 앞에 앉았습니다. 처음부터 보는 내내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올해로 63주년을 맞는 광복절인데, 오히려 "건국 60"이라는 문장만 크게 보일 뿐이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가 4341년 하늘이 열린 이후로 개국은 있어도 건국은 없었는데, 갑자기 건국 60주년이라니요? 대한민국 국호로 따지더..
-
Subject : 광복절, 과연 어떤 포털에 태극기가 걸렸을까?
Tracked from 언제나닷컴 2008/08/15 12:54 삭제1. 제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인 다음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그런데 메인 페이지에서 태극기를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고작 위와 같은 베이징올림픽 대한민국 응원 문구 밖에는.... 2. 제 파이어폭스 시작페이지인 구글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역시나 태극기 게양의 지존으로 불리는 구글답게 태극문양을 절묘하게 Google에 맞춘 센스! 멋집니다! 3. 국내 최대의 포털인 네이버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우려와는 달리 태극기와 함께 건국60주년이 아닌 광복63주..
-
Subject : 그리트의 생각
Tracked from suniever's me2DAY 2008/08/15 14:04 삭제오늘이 광복절이구나. 아침부터 TV에 이사람 나와서 놀랐음. 키워드는 MBC, KBS와 SBS의 다른 표기.
-
Subject : 그리트의 생각
Tracked from suniever's me2DAY 2008/08/15 14:06 삭제오늘은 광복절. 아침부터 TV에 이사람 나왔음. 키워드는 MBC, KBS와 SBS의 다른 표기.
-
Subject : 건국절? 광복절? 광복절이 맞다!!
Tracked from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골빈사전 2008/08/15 15:55 삭제개천절은 기원전 2333년.대한민국 임시 정부 수립은 1919년.광복절은 1945년 8월 15일.대한민국 정부 수립은 1948년.일단,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된지는 60주년이 맞다.하지만, 이것이 건국 즉, 나라를 세운 것은 아니다!!우리는 일본에 나라를 빼앗겼었고, 나라를 되찾게 되면서 국호를 바꾼(남북이 갈렸으므로 임시로 지은)것이지해방 후에 다시 나라를...
-
Subject : 건국 60주년이었구나..
Tracked from 퍼블's TalkLOG 2008/08/15 15:56 삭제광복절 경축식 중계를 보는데.. 건국 60주년 기념이라는 문구를 보게 되었다. 그동안 광복절 기념 행사를 할 때마다 건국 몇주년인지도 표시를 했었나 하는 의문이 들었었다.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역시 인터넷에 접속해보니 이에 대한 말들이 많다. 아.. 경축사를 읽어야 하는 입장에서 스스로 광복절을 강조하기 부끄러워서 건국일을 강조했던 것일까..?? 이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들은 블로고스피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직접 찾아서 읽어보면 될..
-
Subject : 건국절은 4월 11일이다
Tracked from 용현이네 마당 2008/08/15 16:53 삭제8월 15일을 광복절이 아닌 건국절로 부르자고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요새 논란이 되고 있는 사안이죠? 알고 보니 16대 국회가 끝나갈 때쯤 해서 이미 한나라당 국회의원 십여명이 건국절 법안을 발의한 적이 있다더군요. 저도 그러한 사실을 까맣게 모른 채로 비슷한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광복절'이라는 명칭은 참 좋지만, 앞으로 언제까지고 이를 기념할 수는 없는 게 아닐까 하고 말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가 만년 후까지도 독립을 기념할 필요는..
-
Subject : 아시아 최대의 대형 수송함 '독도함[獨島艦]'
Tracked from 집요정의 뇌내망상 블로그 2008/08/15 17:02 삭제아시아 최대의 상륙함 독도(LDH-6111) 안녕하세요? 어제는 광복절 전야제로 위 사진의 독도함에서 콘서트가 진행되었었지요? 그 기념으로 과연 '독도함이 무엇인가?' 라는 주제로 한번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독도함은 2005년 7월 12일에 진수된 국내 최초이자 아시아 최대의 대형 수송함(LPX)입니다. 함명: LHD-6111 독도 함종: 강습상륙함(LPX) 제작: 한진중공업 진수: 2005년 7월 12일 취역: 2007년 7월 3일 경하 배수량:..
-
Subject : '광복 63주년' 인가 아니면 '건국 60주년' 인가?
Tracked from 집요정의 뇌내망상 블로그 2008/08/15 17:02 삭제안녕하세요? 내일은 바로 우리나라가 일제로부터의 36년간의 지배를 끝낸 지 63년이 되는 날입니다. 그러나 이 한반도는 반으로 찢어졌고, 반 만 남은 이 좁은 땅에서도 지금 이 순간까지 진보, 보수가 대립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 서울 및 우리나라 곳곳에서는 '광복 63주년'을 주장하는 진보 세력과 '건국 60주년'을 주장하는 보수 세력의 집회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부 보수 세력들은 이승만 찬양 집회도 진행 중입니다. 그들은 건국 60주년을..
-
Subject : 63주년 광복절 태극기로 뒤덮인 인터넷
Tracked from mirimaru story 2008/08/15 19:13 삭제오늘 광복 63주년을 맞아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 포털 사이트에서도 자사의 배너를 광복절 분위기에 맞게 바꾼 배너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복절을 국민과 함께 맞이하려는 포털 사이트의 로고가 개인적...
-
Subject : 언론은 정부를 감시하는 역할을 해야만 한다.
Tracked from TAESANG. [ toast.ohpy.com ] 2008/08/16 04:12 삭제언론인을 꿈꾸다가 기자실 이야기로 유치한 놀이 하는 걸 보고 말았는데 -물론 내 능력으로 충분히 '언론고시'에 합격했을지는 모른다. 그래도 요즘은 언론의 역할에 대하여 한태열 선생님께 김대호 선생님께 배운 내용들을 열변하게 된다. 언론은 정부를 감시하기 위하여 생겨났다. 따라서 경제 논리가 어떻든 - 한태열 선생님은 기자정신을 믿고, 경제논리를 가진 경영층의 편집부에 대한 탄압만 말씀하셨었다. 정부를 감시해야 하며,..
-
Subject : 건국절? 그런 국경일이 있었나?
Tracked from haRu™'s Thinks 2008/08/16 10:47 삭제광복절 vs 건국절, 그럼 개천절은? 어제 8월 15일은 일부 세력이 주장하는 건국 60주년 이였다. 광복 63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보다 건국 60주년을 기념하는 문구와 행사만 있었다. 광복 63주년이 아닌 건국 60년이 왜 되었을까? 자 법과 원칙을 조아한다는 대통령께서 다음 4대(2005년 부터는 5대) 국경일이 무엇인지는 알고 광복 63주년 축사를 했을까? 그의 말 속에는 광복은 없고, 건국만 있었다. 1949년에 "국경일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
-
Subject : 이명박의 건국절과 이라크의 건국(?) 그리고 본질적 주권
Tracked from 전략방 2008/08/16 12:48 삭제건국절 주장과 정부수립일 주장요즘 들어서 8.15광복일를 두고 건국절을 기념하자는 이상한 분들이 있는가 하면, 이들의 속셈을 알아채고 반론을 제기하기 위해 어렵게 정부수립일이라는 말로 반박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이 과연 옳은가? 이제부터 꼼꼼히 따져보자<제1라운드> 넓은 의미에서의 정부와 행정부의 차이한국정부라 할때의 정부란 입법 사법 ...
-
Subject : 민주주의 시민주권의 역사관으로 본 건국절 사태
Tracked from 전략방 2008/08/19 19:13 삭제건국절에 관한 반박의 글을 읽어 보았지만 결국은 모든 논쟁의 핵심인 주권의 문제를 비켜감으로해서 많은 소모성 논쟁이 이어졌다. 나의 글질도 문맥을 흐트리지 않기 위해서 주권에 대해서는 간만 보고 건국절을 반박했었다. 이제 슬슬 핵심으로 좁혀 들어가 보자.임시정부의 이상국가 건설임시정부의 건국강령을 두고 말이 나올 것 같아 그 의미를 점검해 둔다. 임시정부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윤주연 2008/08/15 10: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무리 남한의 건국일이라지만 통일국이 아닌 나라는 완전한 우리나라라고 저는 생각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건국 보다 더뜻깊은 광복을 기려야 합니다. 우리나라 역사의 암흑기인 일제시대에서 벗어난 뜻깊은 날이고 이런 날이 있으므로해서 앞으로 우리 나라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가야 나라가 어렵게 되지 않을 까 생각도 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건국일 보다는 광복절이었으며 좋겠습니다.
동감입니다!
건국일보다 광복절이었으면 좋겠다는 표현 바람직하지 않은것 같네요. '좋겠다'는 표현보다 '옳다'가 적절한 것 같습니다.
저는 대통령 선거 공약 듣는줄 알았습니다....
벌써부터 다음 선거(?)를 준비하는 것일까요? ㅋㅋㅋ
에혀.. 2008/08/15 11: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이명박 얼굴 나오자 마자 텔레비전 꺼버렸습니다..대통령이 바뀌면 광복의 의미가 사라져 버리는 건가여?? 건국절이라니 이 무슨 해괴한 명칭이랍니까..보아하니 뉴라이트에서도 주장하더군여..
이 나라가 제대로 되려면 뉴라이트 조중동 현정권이 얼른 사라져야 할 거 같습니다..
ㅎㅎ 저도 동감.. 흰옷에 화장도 하얗게 입술은 빨갛게... 보자마자 채널 돌림.
난 뭐 보기싫지 않던데...전 노대통령은 정말 보면 밥맛 떨어졌지만... 대부분의 국민들이 나같을걸...여기 인터넷이야 원래 좌파적사상에다.. 민주당파들이많고...백수들이 많으니.. 잘난정권미워하는게 당연하겠지..하하하
신태수 이 ㅅㅄ같은 알바는 뭐하다 튀어나온 개색힌가요?
신태수 이너마 나름 열심히 사는 넘입니다. 욕하지 마세요. 돈벌 능력은 없고 알바하면 입에 풀칠은 한다고하니. 시골 피시방에서 처박혀서 알바질 하는 것입니다. 다만 대가리에 든게 없는게 한임..
저도 이명박 얼굴 나오자 티비 돌렸습니다.
좌파 좋아하시네~ 너 좌파라는 개념은 알고 떠드는거냐? 쯔쯔~ 그리고 내가 너보다는 돈 더 받고 일할꺼다.
왜 SBS를 씨방새라고 하겠어요? 왜 YTN 사장 바꿔치기 했겠어요? 아 정말 대선전에 뉴라이트 실체만 알고, 뉴라이트가 명박이 적극 지지한다는 것만 알았어도..
그렇죠..
광복절 대신에 건국일로 하는거 참 이해가 안갑니다.
일제시대의 아픔을 잊겠다는건가요? 과거 일제시대 만행을 잊겠다는건가요? 정말 이해가 안가는 정부.. 건국일이라구 홍보하는데 돈은 또 얼마나 썼을까..
건국절이라 하는 것들은 전부 매장을 해야... ㄱ-
ytn 2008/08/15 11: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ytn이명박한테 넘어가지 않았나?
거참 2008/08/15 11: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반만년의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를 친일당이 정권을 잡더니 역사를 60년으로 줄여놓는군요.
당장 2년뒤 지방선거때부터 심판해야합니다.
1000c 2008/08/15 11: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럴거면 차라리 경상도 따로 분리해서 독립해라!! 1500년 전에도 고구려를 팔아넘기더니... 이제는 친일을 아직도 하려고 하는 경상도 것들 차라리 분리독립해라 서울도 반으로 나누고... 정말 꼴배기 싫다!!
말씀이 좀 지나치신 것 같네요
저도 경상도에 살고있지만 저사람한테 투표 안했습니다.
그렇게 경상도 전체를 싸잡아 욕하시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너무 기막혀 2008/08/15 11: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 당장의 일도 해결하지 못하면서, 10년 20년 뒤의 일을 약속하더군요.
초등생을 1등에서 꼴등까지 일렬로 세워놓고, 어린아이의 적성에 맞는 교육에 대해서 말하더군요.
너무 기가차서 코웃음이 절로납디다.
자유민주주의 어쩌고 할땐 쓰러질뻔 했습니다.
반만년의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를 60년 짜리로 만들어버린 대통령이 부끄럽습니다.
결국 국영수 잘하는 순...
그리고 그렇게해서 뽑인 녀석들의 총합체가
지금의 한나랑과 청와대.
그리고 그들은 지금 나라를 망치고 있고..
왜. 지금의 교육정책을 해서는 안되는지 증명되고있음
아이즈 2008/08/15 11: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제 SBS는 8시뉴스에서도 '건국60주년'이란 단어를 사용하더라구요..
YTN도.. 낙하산 사장이라더니 벌써부터 삽질이네요.
'광복절'이 없으면, 북한도 없는거고 일제강점기는 일본역사에 편입되는게 아닌가요..
그리고 독도도 분명히 없는게 되는데.. 정부에서 독도는 독도대로 관리하겠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기도 안 찹니다.. 정말 다 뺏겨야 정신을 차릴런지........
광복절은 계속 광복절이였으면 좋겠네요.
대구 kbs뉴스는 광복절 전 부터 '건국'이란 말로 광복절을 표현하더군요. 정말 대구 싫다! 싫어..
담덕 2008/08/15 11: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친일파들이 정권을 장악한 지금, 광복과 일제의 나라 강탈, 친일 행위는 감추고 싶은 잊고 싶은 역사일 뿐 입니다. 친일정권 들어서게 한 우리의 잘못인줄 압니다.
담덕 2008/08/15 11: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의 역사가 반만년이 된것은 일제의 강제 점령기 시절부터로 볼 수 있겠습니다. 우리의 역사는 환인국 배달국 단군조선 부여 고구려 백제 발해 고려 조선 대한제국 대한민국을 통털어 1만년이 넘는 장구한 역사 입니다.
양놈 2008/08/15 11: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세상이 무섭다. 헌법을 무시하고 건국절이라는 것은 우리 헌법과 법률에 규정된 바가 없는데 어디서 나오는 용어인지 이것이 북한에서 나온 이야기인가 중국에서 나온이야기인지 하루 아침에 나라가 바뀌었나?
국민1인 2008/08/15 11: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국부시정권이 민주당의 색깔을 없애고 보수층 결집으로 정권재창출을 위한 초석다지기의 일환으로 사용한걸....한나라당이 베낀거죠. 물론 그 뒤에는 친일파뉴라이트 머리.이용훈등등이 있습니다.
결국...대 국민통합이며 ..좌우의 이념을 아우르는 뜻깊은 날을..
보수(우리가 보기엔 수고꼴통들이죠)대 진보의 대결로 몰아......다시 정권 창출을 하기위한
노림수라고 봐야죠.
목적을 위해..수단과 방법을 가리지않는....역사까지 왜곡하며..말아먹는
한나라당측의 짓꺼리에...기가 찰 지경입니다.
더 큰 문제는....사실이..진실이 이럼에도...4년뒤
또 우리가 남이가 하며..찍어줄 지지표는 여전히 막강하다는 겁니다.
비빌언덕이 없다면 그들이 이런짓을 하겠습니까?
예전에 어떤 정치인이..."어르신들은 투표날 그냥 집에서 쉬시고..." ..사실은 이말이
나라를 살리는 길이었다는 걸 실감합니다.
아 완전 공감입니다.
지금 이 정권에서 이 꼬라지로 나라가 돌아가도 어차피 저들 뽑아줄 인간들이 아직 넘쳐납니다.
그 현실이 너무 부끄럽군요
이용남 2008/08/15 11: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mb축사 잠깐 보다 돌려 버렸는데
이건 뭐 축사인지 뭔지
무슨 후보 공약하러 나온거 같기도 하고
정말 짜증나는 축사 ...아니 공약이였어
암튼 절라 맘에 안들어 ㅆ ㅂ
긴또깡 2008/08/15 11: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뉴라이트에 조종 당하는 통령
2008/08/15 11: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 입니다
도대체 뭐가 겁나서 비밀글 등록했을까. 글 내려달라고 ㅋㅋㅋㅋ
위의 비밀 글은 사진을 퍼가도 되느냐는 글입니다. (괜한 오해하시고 계셔서..)
출처만 밝히신다면 얼마든지 퍼가셔도 됩니다. 고맙습니다.
고딩 2008/08/15 11: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대체 역사가 거꾸로 가는 것 같습니다..
근현대시간에 배우는 우리의 올바른 역사인식 태도를
왜 정부가 정치적 의도로 왜곡시키려고 하는 걸까요......
나는 올바른 교육을 하고 싶습니다.
그렇게 정부에 의해 왜곡된 교육을 '받고'싶지 않습니다.
나는 교육을 하는 고등학생입니다.
나는 알고있습니다.
오늘은 건국절이 아니라 광복절이라는 것을요
그리고 제발 지금이 무슨 시댄데
아직도 정신 못차리신 어른분들...
많은 양심적 단체들이 '건국절'이라고 불리우는 행사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하니까
무슨 '좌익단체'라며 몰고 갑니까...
그렇게 이승만씨를 본받고 싶습니까?
자유민주주의를 말하면 무조건 빨갱이라고 몰아갔던 그 분을 말입니다...
제발 정신차리세요 제발.
대한민국만세 2008/08/15 11: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명박정권,,뉴라이트 또라이들아,,,꼭 피를 보아야지만 아픔을 알겠는가?
삼삼삼 2008/08/15 11: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두 좀전 티비보다가 이거 보구선 아니꼬와가지구 kbs,mbc,obs,sbs,ytn,mbn,ktv 다 스샷해놨었는데..ㅋ
그나마 2 m b 찍지 않은 게 위로가 되는군. -0-;
정신차려 2008/08/15 11: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한독립만세!
2008/08/15 11: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 입니다
또 비밀글이네 ㅋㅋ
위 비밀글도 어디에 퍼갔다는 사실을 제게 알려주신 글입니다.
친일파 2008/08/15 11: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작 이렇게 되어야 했습니다.
광복은 무슨 개뿔... 이미...니들이 뽑은 훌륭한 임영박이 모든 걸 알고 광복절로서
축하는 하지 않는 걸 보면 모르겠습니까?
일본 없이는 대한민국도 없었다는 걸 친일적...천황폐하의 훌륭한 적자인 임영박은 잘 알고 잘못된 걸 고쳐가고 있는 것 입니다.
그냥 독도도 일본에 대한 조공으로 딱 떼어주고 싶은데... 찌질한 일부 네티즌 때문에 그리 하지 못하는걸
아마 임영박은 안타깝게 생각할 것 입니다...
니들이 대통령으로 뽑아줬으면...걔 맘대로 하게 제발 놔두시길....
지랑 친한 사람들에게 한자리 주는 것도 뭐라 하면...누가 대통령하겠습니까?
일반 서민들 잘 살게 해준다는 말 안했어도... 상위 2% 라도... 그 사람들이라도 잘 살게 해주는게 무슨
문제입니까?
제발 사촌이 땅사면 배아프다라는 생각은 그만들 하시길...
천황폐하한테 납작 업드리는 그 자세가 정말 아름다웠는데... 그걸 가지고 뭐라 하는 넘들도 있더군요.
세계의 강자 미국한테 설설 기는건 당연한 일 아닌가요? 너무 그러지들 마세요.
한번 뽑아줬으면 나라를 팔아먹어도 니들은 할 말이 없는 겁니다...븅신들아...
뭐나 이 븅신은 참 뉘 무뉘충이구먼
더 호되게 당해야 합니다...
대통령 잘못 뽑은 댓가가 어떤지 피부에 닭살이 돋도록
느껴야 합니다... 4년 5개월 동안 더 혹독한 겨울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눈물이 날정도로 국민들은 더
당해야 합니다. 그래야 뉴라이트, 딴나라당이 30년
아니 50년 동안 정권을 못잡습니다...
폭풍 너는 맞춤법이나 맞춰 써라.
'뭐나'는 뭐냐?
기분 나쁘면서도 동감되는글이네요
뽑아놓고 욕하는 사람도 참 뭐하죠
뭐 그중에 반성하는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그치만 왜 투표권 없는 학생들이 당해야하는거죠?
1년 늦게 태어났다고 선거권없이 이따위 교육정책에 당하는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모든 사람들이 이명박을 뽑은건 아니에요
학생들에겐 투표권 자체가 없습니다
보면몰라요?? 반어법이잖아요 왜 악플은 달고그래요
광복63주년/ 헌법 2008/08/15 11: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 대한국민은 3·1운동으로 건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과 불의에 항거한 4·19민주이념을 계승하고, 조국의 민주개혁과 평화적 통일의 사명에 입각하여 정의·인도와 동포애로써 민족의 단결을 공고히 하고, 모든 사회적 폐습과 불의를 타파하며, 자율과 조화를 바탕으로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더욱 확고히 하여 정치·경제·사회·문화의 모든 영역에 있어서 각인의 기회를 균등히 하고, 능력을 최고도로 발휘하게 하며, 자유와 권리에 따르는 책임과 의무를 완수하게 하여, 안으로는 국민생활의 균등한 향상을 기하고 밖으로는 항구적인 세계평화와 인류공영에 이바지함으로써 우리들과 우리들의 자손의 안전과 자유와 행복을 영원히 확보할 것을 다짐하면서 1948년 7월 12일에 제정되고 8차에 걸쳐 개정된 헌법을 이제 국회의 의결을 거쳐 국민투표에 의하여 개정한다.
ㅄ대통령때문임 2008/08/15 11: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통령이 ㅄ이라 그런듯싶습니다 올림픽 응원할때도 태극기를 거꾸로든 ㅄ이 광복절이란걸 알까요..?
광복에 목숨바친 소중한 분들 2008/08/15 11: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께...죄스러운 마음이 듭니다.
요즘은 예전에 영화흥행에 실패했지만...많은 것을 깨닫게 해주었던 영화 한반도가 생각이 납니다.
한반도에서...문성근이 꼭 지금의 누구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거기에서도 기득권 이야기들이 나오고...국민들은 생각없이 사는 사람들처럼 비유되는데..
마치 지금의 상황을 복사하는듯....
아~거기서는 안성기가 대통령으로 나오는데...끝까지 나라의 자존심을 지키는 것으로 나옵니다.
우리도 그렇게 되야 하는데...
.
아~~한숨나옵니다..
이런.. 2008/08/15 11: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만 그렇게 생각한게 아니었군요.. 방송사에서 하도 건국60주년 어쩍호 하고..또 광복절 기념식에 건국60주년도 함께 있겔래...뭐야...라는 생각만했었죠..
정말 마음이 답답하군요..
어젯밤 sbs에서 방송한 독도함콘서트도 "건국60주년"이란문구를 함께 붙였더구요..
거기다가 kbs도 1tv에서 한 음악회도 "건국60주년"이란 말을 사용했습니다..
어이가 없습니다..
지금 우리가 사는 이세상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겁니까?
분명 작년 광복절따지만해도 그저 광복절이란말만 썼었던것 아닙니까?
어디서 듣도보도 못한 건국60주년은 뭐란말입니까?
건국이라뇨!!!!!!!
이건 정말 보다보다 참을수가 없는 일입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막을 수 있는 방법 없는겁니까?
쥐를잡자 2008/08/15 11: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슨 다큐멘타리 같은거 보여주고 어린애들이 한마디씩 하는데 마지막애가 "쥐통령할배 사랑해요" 그러자마자 이멍박얼굴이 짠 나오더군요.
이때 초등학교 4학년 우리 딸 반응... "헉~! 깜짝이야. 쟤 미쳤나봐?" 그러더군요. 그리고 바로 돌렸습니다.
파리날리... 2008/08/15 11: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씨방세(sbs) 방송을 보면 안되는 이유.......
위에 다 나와있내..........................
역시나 우리나라 초 일류기업들의 뿌리는 친일이고 국민의 고혈이었다...!!!!
대다수 국민 여러분 누가 말하듯.... 무능한게 좋습니까?.?
아님 더럽게 부패하고 거기다 무능한게 좋습니까?.?
아 2008/08/15 11: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가막혀 알이 안나와
일본애들이 독도보고 일본섬이라고 하는 것만큼이나
광복절을 건국절이라고 하는게 기가막혀
너무 말이 안되니까 반박할 가치도 없는 점도 같아
박진아 2008/08/15 11: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눈물이 납니다... 빨리 4년 아니 3년이 지나야겠죠.. 그리고 잊지말고 심판해야죠.ㅜ.ㅠ
STOP CHANGING HISTORY 2008/08/15 16: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STOP CHANGING HISTORY
STOP CHANGING HISTORY
STOP CHANGING HISTORY
STOP CHANGING HISTORY
같은날에 일어난 사건에 대하여 다른 용어를 사용하는 것은 이념에 따라서 사고가 다르기 때문 입니다. 좌익들은 광복절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우익들은 건국절을 사용 합니다. 그 이유는 좌익세력들은 해방과 동시에 국가가 건국이 되었지만, 미제에 의한여 꼭두각시 정부가 수립되었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이를 부정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건국이라는 용어를 부인하고 독립이라는 사실만 강조하여 광복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우익들은 독립과 동시에 건국이 이루어 졌는데, 일제에 의하여 식민지 였다는 사실을 부끄럽게 생각하고 대외에 공포하는 것에 광복이라는 용어를 과잉하여 표시하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하기 때문에 독립의 의미인 광복의 의미 보다는 대한민국의 건국이라는 의미를 강조하기 위하여 건국절 이라는 표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어떤 용어를 사용하던 자유의사에 따르면 되겠지만, 일제의 식민지였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 자랑스러운 것은 아닐 것입니다. 또한 우리나라의 자본주의 체제인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부인하는 것이 잘하는 것인지 묻고 싶습니다.
그럼 우리나라 전체가 63년동안 좌익이었단 얘기냐?
정말 어처구니가 없구나. 아직도 좌익 우익 타령하면서 정당화 하려고 하냐?
정말 좌우익으로 물타기 지겹다
이건 뭐야...
그럼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 전대통령들도 좌파세력 빨갱이냐?
너같은 물타기때문에 일본이 깝싸는 거지...
아니, 일본에게서 독립한 역사를 지우려고 하는거니까 너희들에게는 조국에게 애국하는거지? 대일본제국 말이다.
박내희씨 뭔가 좀 착각하신듯 하군요...
위에도 보면 알겠지만 광복은 63주년이고, 건국은 60주년입니다. 즉 이명박정부도 45년 8월15일을 광복절로만 인정하는 겁니다. 그런데 이번에 문제가 되는 것은 48년 8월15일에 대한민국 정식 정부수립일을 강조하는 뜻으로 60주년을 내세웠다는 겁니다. 공교롭게도 8월15일에 두가지 사건이 겹친거지요. 그동안은 광복절인것을 강조했었죠. 그건 엄연히 10월3일 개천절이 있어서인 이유도 있습니다. 북한같은 경우는 8월15일 광복절이 있고 9월9일(99절 또는 국경절)을 정식정권수립일로 아주 성대하게 지내고 있죠.^^
이번 사건은 아무래도 뉴라이트의 영향이 매우 크다고 보여집니다. 안타까운 일입니다.
열불이납니다 2008/08/15 11: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열불이 나네요. 역시 이렇게 유심히 보시는 분들이 계시는군요.
저도 채널을 돌리며 확인을 해봤지요.
SBS는 뭐 당연한 것인지라, KBS와 YTN을 유심히 보았습니다.
YTN.. 역시나..
KBS는 아직 살아있네요.
한 달 정도 후가 광복절이었다면..
KBS에서도 '건국절'이라는 문구를 볼 수 있었겠죠?
이명박-최시중 그들의 입맛대로 방송이 장악되고 있으며,
신문은 조중동이 떡하니 버티고 있으니 큰 손 쓸 필요도 물론 없겠구요..
앞으로 모든 것이 변할 것입니다.
무서운 세상이 될 것입니다.
'건국절'이라..
정말 '그들'은 무슨 생각을 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들'의 말대로 제가 '잃어버린 10년' 동안 '세뇌'를 당한 것일까요?
참으로 열불이 나서 미치겠네요..
추가>>CBS의 문구는 어땠을까요?
예상대로더군요-.-
SBS는 원래 아부와 파렴치가 극치를 이루는 방송이고 YTN은 구본홍이가 꽉 틀어 잡고있어서 어찌 하지 못했을것이다..쥐새끼를 나라의 수장으로 앉혀 놓으니 4년5개월동안의 세월이 험난 하겠죠...끝나는 날 쥐새끼를 잡아서 땅바닥에 패데기처서 죽여 버려야 분이 풀릴것 같아요
개국절 2008/08/15 11: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누구맘대로 건국절인감???????c8
난, 광복절이다.
일제에서 벗어난 광족이잖아.
이 광복회회원늠들은 뭐라 할까?????
정신차려
쥐를잡자 2008/08/15 11: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친일수구매국노들이 스스로 친일파 구별하는 법을 가르쳐 주네요.
건국절이라고 하는 넘들은 친일수구매국노들입니다. 뉴또라이, 딴나라당, 쥐박이...
화납니다 2008/08/15 11: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그래도 엊저녁 kbs 뉴스보고 화났었는데
어제까지만 해도 60주년이라 나와있었거든요.
광복절이 아니라 건국절이라니.. 왜 행사하고 사면주고 그러는건지 한심하고 개탄스럽습니다.
우리나라 45년 8월 15일날 광복됐습니다.
이 날이 광복절 맞습니다.
친일파 아니랄까봐 .
울분이 터집니다.
친일파만세 2008/08/15 12: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친일이 지배하는 세상이 되었으니 자신의 일제하 행동을 지우고 싶고
당연히 광복이란 말이 싫었겠지요.
건국절의 음모는 친일이 만들어내는 신한국사입니다.
정우 2008/08/15 12: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더럽다. 우째 나라가 이모먕 요꼴이고. 친일파 청산을 못해서 민족혼이고 다 날아가 버렸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유명 포털들은 오늘 건국60주년 문구를 메인에서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물론 태극기조차 찾아 볼 수 없는 포털들도 있었구요..
쩝.. SBS야 그렇다쳐도....
사장 바뀐 지 얼마나 됐다고 YTN마저.....에혀...
오늘처럼 대통령이 꼴보기 싫은날은 처음이네요.
해변의 일출 2008/08/15 13: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부가 너무 이상하지 않나요? ㅎㅎㅎ
장석호 2008/08/15 14: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명바기와 뉴라이트의 역작? 이것은 매국노들의 지랄작?
주이 2008/08/15 15: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쇼를 좋아하는 국민들이 있는한 이정부의 쇼는 끝나지 않을 것 같네요.
mbn 은 뭐, 명박 네트워크인가요?
탄핵감.? 2008/08/15 15: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건 헌법위반으로 대통령 탄핵감 아닌가요?
완벽한 헌법의 위반이잖아요~!
c8...탄핸시키려해도 윗대가리 판검사부터 딴나라당까지 몽땅 이메가에게 빌붙어 살려고 애쓰는 호로새끼들인걸요....
박정은 2008/08/15 16: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헌법으로는 북한도 우리지역이며 북한주민도 우리 국민으로 되어있고 , 헌법재판소 판례되 죄다 북한 주민은 우리나라 국민이며 북한역시 우리나라 영토라고 보고 있는데 왜 새삼스럽게 남한 건국일인가? 이것은 이명박 일당의 뉴라이트적 발상에서 나온거에 불과하다
이번정권에서 처음으로 생긴용어이고
정말 반헌법적이며 스스로의 친일들을 건국이전으로 치부하여 현재 책임을 회피하려는 치사한 발상이 아닐수 없다
한글로님, 글을 쓰고 트랙백을 건 다음 글 제목을 바꿨더니 오류가 생겼습니다.
제 두 개의 트랙백 중 첫번째 것은 링크가 잘못되었으니 지워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m(__)m
네. 그렇게 해드릴게요. ^^
연유 2008/08/15 17: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까지는 다행입니다. 저는 3사 모두 건국절이라 표기할줄 알았는데 다행이도 서울방송만 그런 못난 표기를 쓰고있군요..
KBS는 정말 의외입니다. 15일에 건국절 기념행사한다고 얼마나 광고를 하던지..
그래도 광복절로 표기하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정연주 사장님이 돌아와야 하는데..
MBC도 대통령한테 꿇었다더니.. 의외군요..
휴~ 나라가 정말 꺼꾸로 갑니다. 노무현때는 친일사전 만들자고 하더니,
친일 이명박정부가 들어오면서 아예 친일을 위한 정책으로 나라가 돌아가니, 이나라가 국어만 한국어인 일본인지 모르겠습니다.
건국60년=친일매국역적 2008/08/15 17: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재 서울대 총장이 이완용의 손자이며 그 친 동생이 현 문화재청장이랍니다.
뉴라이트 대표 안병직이는 위안부 할머니들은 자발적으로 돈 벌러 간 년들이고,
뉴라이트 교과서에서는 김구선생을 테러리스트라고 한다고 합니다.
서울대 이영훈 교수는 친일 매국 사관에 입각한 역사관을 퍼뜨리고 이번 건국절의 논리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사회 곳곳에 친일 매국 역적들이 권력을 휘두르고 있습니다.
이들은 광복된 45년도 8월15일에는 땅을 치며 슬피 울던 자들입니다.
이들이 이를 갈며 절치부심, 반민특위를 해체하고 다시 권력을 손에 쥡니다.
그러니 45년 8월 15일이 얼마나 싫겠습니까?
다만, 이승만 정부에서 이들이 부활에 성공하니 광복은 자다가도 가위에 눌릴정도로 싫겠지만, 건국은 이들이 화려하게 재기하게 되니 이 얼마나 건국 60년을 부르짓고 싶겠습니까?
건국 60년을 주창하는 자들은 전부 친일 매국 역적으로 보면 됩니다.
사상 검열에 있어 건국 60년과 광복 63년은 항일과 친일 매국의 분기점이며 터닝 포인터입니다.
분명히 합시다.
주위에 건국 60년을 부르짓는 자, 곧 친일 매국 역적입니다.
2MG정부 교육정책이 ㅄ같아서 무조건 서울대를 목표로 공부해야하는게 참 슬프네요....
대한민국 2008/08/15 18: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SBS는 원래 아부와 파렴치가 극치를 이루는 방송이고 YTN은 구본홍이가 꽉 틀어 잡고있어서 어찌 하지 못했을것이다..쥐새끼를 나라의 수장으로 앉혀 놓으니 4년5개월동안의 세월이 험난 하겠죠...끝나는 날 쥐새끼를 잡아서 땅바닥에 패데기처서 아작을 내버려야 분이 풀릴것 같아요
ㅇㅇㅇ 2008/08/15 19: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방송사들이 이렇게 자기 맛에 따라 표기도 가지 각색이네.. 건국일은 아직 논란이 있다. 그러니, 일단 광복절 63주년만 표기하는 게 맞지..
그나자나 정부 정책 방송인 KTV도 두 개 다 표기했다.
카타파 2008/08/15 23: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른 것을 다 제쳐두더라도 이 정권을 지지할 수 없는 이유가 바로 이겁니다. 과거 박정희가 정권유지를 위해 있는말 없는말 다 지어내고 억울한 국민의 희생을 감수하면서까지 반공교육, 세뇌교을 했던 그 시대를 기억합니다. 그리고 그때의 그 더러운 얼룩이 아직까지도 한국 사회 곳곳에서 썩어들어가고 있습니다. 고름이 터져 진물이 뚝뚝 흐르고 있습니다. 제대로 의미도 모르는 '빨갱이'라는 단어를 10대들도 서슴치 않고 남발하고 있으며 미국에 대한 이유없는 충성심과 북한에 대한 적개심. 그리고 무엇보다도 더 분통 터지는 것은 그것으로 인해 지난 수십년간 국론이 하나로 모인 적이 없었습니다. 이승만은 나라를 반으로 갈랐고 박정희는 갈라진 나라를 또 한번 반토막냈습니다. 그것이 국민들의 머릿속에 잘못된 가치관을 심어주는 것이 얼마나 많은 해악을 가져오는지 방증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명박 정권은 그리도 끔찍한 일을 또다시 저지르고 있습니다. 방송을 장악해 국민의 눈과 귀를 막고 기동대를 만들어 국민의 입을 막고 이제는 자기가 보여주는 것만 보고 들으라고 하는군요. 우리 선조들은 그 먼 옛날에도 역사의 중요성을 깨닫고 제대로 된 역사를 쓰기 위해 국왕에게도 사초를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왕의 권력이 역사에 뻗치려는 순간 항상 화가 생겼었습니다. 무오사화가 바로 그 예이지요. 또한 언론이 국가권력을 두려워하는 순간 나라에는 망조가 들었습니다. 우리 모두가 썩어빠졌다고 생각하는 조선이란 나라가 그 평지풍파 속에서도 500여년의 왕조를 유지할 수 있었던 가장 큰 비결은 언론을 가장 중시하고 그 자리에는 항상 청렴한 자가 언관이 되었으며, 언관 노릇을 잘 했던 자라야만 요직에 오를 수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조선 후기로 접어들면서부터 언론은 권력의 하수인이 되었고 그것은 조선이 망하는 길을 활짝 열어주는 계기중 하나였습니다.
역사와 언론을 왜곡하려들면 그는 하늘이 용서치 않을 것입니다. 아니, 그전에 국민이 용서치 않을 것입니다. 1960년대의 가난하고 순진한 국민이라고 착각하면 오산이지요. 박정희 지지율 73%가 부러우십니까. 우린 부끄럽습니다. 대한민국 제일의 독재자가 대한민국 제일의 대통령으로 뽑히는 것이 하늘을 우러러 부끄럽습니다.
mysteriousbond 2008/08/15 23: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명박은 드러내지 않는 뉴라이트다
이미 드러낸 뉴라이트 아닌가요?
정권의 방송 장악 정도가 이렇게 적나라하게 드러나네요. 위기감이 밀려옵니다.
저도 연설 좀 듣다 채널 돌렸습니다만, 광복절 연설다운 면이 없더군요. 공허한 이야기뿐...
광복절에 대한, 그리고 대한민국 역사에 대한 그들의 인식이 그정도인가 싶어 개탄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곧 있을(?) 대통령선거 유세현장 같았습니다. ㅋㅋㅋ
이건 대한민국의 정체성에 대한 도전 2008/08/16 03: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대통령 너무하네요..
건국절이란말이 함축하는 엄청난 위험성을 대놓고 강요하는군요...
side.jr 2008/08/16 08: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해외홍보원이 운영하는 사이트에도 광복절에 대한 강조는 없고, 건국 60주년을 강조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http://www.korea.net/news/news/newsview.asp?serial_no=20080814001
예전에 올라온 글은 정부수립이라는 단어에 가끼웠습니다만, 위에 올린 링크는 아예 처음부터 정부라는 단어는 빠져있습니다.
- 예전에 올라온 대한민국 소개글
http://www.korea.net/korea/kor_loca.asp?code=M07
대한민국을 사랑하는사람들 조아조아 2008/08/16 08: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라가 정말 잘 돌아가는 그런날이 올까나??? 경제도 엉망인데 어듣 짜슥들응 쌈박박질만허구 아이구야!!! 뒷골 땡기네
ㅇㅇ 2008/08/16 09: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구네
2MB 지지율이 올랐다는 뉴스가 나오던데
제발 몇퍼센트라고만 얘기하지 말고 지역별 지지율 한번 밝혀줘라.
정말 궁금하다.. 꼴통들이 어디 모여 사는 지 좀 알자꾸나.
영남 서민들이 도와주지 않고 맨날 딴나라행이니 나라가 이모양 이꼴이란 건 안 봐도 뻔하겠지.
상위 1% 아님 제발 주제 파악 좀 하고 살자!!
된장 2008/08/16 09: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친일세력(뉴라이트)넘들한테는 광복절이라고 외치는게 껄끄럽겠죠. 쥐박이도 일본태생인데 그렇지 않아요?
정부가 수상하다 2008/08/16 11: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보면 정말 정부가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다.
대한민국이과장님 2008/08/16 12: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업무 브리핑하는줄 알았음.
님들 2008/08/16 12: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광복절도 광복절이지만
건국, 즉 정부수립 60년..
이기때문에 이에대한 기념식도 함께한것이니 문제없다고 생각하는데요?
매년오는 생일이지만 60이면 환갑, 칠순등등 따로 의미를 부여해서
축하하잖아요?
그거와 같이 그냥 단순하게 받아들이시면 좋을듯한데...
그래서 광복절을 쏘옥 빼버리고 하려다가 그냥 마지못해서 끼워넣은 것이 맞다는 소리일까요? 대통령은 그 길고 지루한 연설 속에서 광복절에 대해서 단 1분도 할애하지 않았습니다. 오직 건국뿐이었죠. 그게 맞다구요? 주객이 전도되었다는 말이 바로 이것입니다.
음 2008/08/16 12: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광복절도 광복절이라니..
광복을 할 수 있었기에..
정부수립이 될 수 있었습니다..
국경일을 매년오는 생일과 비교할순 없지요..
비교자체가 되지 않습니다..
기념식을 함께 했다구요..?
개천절은 폼입니까..?
엄연히 다른겁니다..
우리가 누구때문에 지금 이 땅에서 이리 살고 있는지 모르시나보군요..
수많은 피가 흘려진 광복절을 정부수립에 비할수야 없지요..
단순하게 받아들이라니..
지능적 안티분이신가..
광복절은 말안해도 무슨날인지 누구나 알터인데..
단어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건국과 광복..
이 차이를 모르는 것은 아니실 테지요?
사진과 블로그 주소 퍼갑니다..
이런 2008/08/16 13: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YTN은 이미 쥐가 장악했나
아이쿠 2008/08/16 15: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MB동네에서 보도지침이 내려갔네요. SBS는 국민도 무섭고 정부도 무서워서 둘다쓰고 YTN은 사장이 바껴서 보도지침대로하고...MBC, KBS만 잡으면 되는데..군사로 정권을 잡은게 아니라 땡크몰고 쳐들어 갈 줄도 모르고. 이러다 언제 MBC KBS 잡나~...아직 못잡는거 보니 약에~ 약에~ 얼른 새마을 운동해서 새벽종을 울려야할텐데....